새소식/Mac

[소개] 맥용 '리그 오브 레전드(LOL)' 클라이언트로 한국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방법

ONE™ 2013. 3. 9. 23:54

앞서 맥용 리그오브레전드 클라이언트 베타버전 배포 소식을 블로그에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 북미 서버만 접속할 수 있어 아쉬워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 디스 이즈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게시판에 맥용 클라이언트를 이용해 한국 서버에 접속하는 방법이 kanoneko님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kanoneko) 며칠 전에 Mac으로 북미/유럽을 접속할 수 있는 공식 OS X용 LOL Client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맥 유저로서 일하는 틈틈히 LOL을 하기 위하여... 북미 클라이언트를 받고 어떻게 변경하면 한국 서버를 접속할 수 있을지 연구해보고 성공하여 글을 남깁니다.

이 방법으로는 한국 서버에서 게임 플레이, 채팅이 모두 가능하나 북미와 한국의 버전이 같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북미는 퀸 업데이트가 이미 된 상황이고 한국은 퀸 업데이트가 안 되어있으면 사용이 불가합니다.

아래 내용은 터미널에서 작업 가능하신 지식을 가지고 계신 분을 기준으로 작성 하였습니다…

(이하 생략)'

이번 팁과 관련해 한 가지 제약 사항이 있는데, 채팅 방에서는 한글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만, 게임 진행 시 한글을 입력하면 한글 자모가 분리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다소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기본적인 게임 플레이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니 맥용 클라이언트로 한국 서버에서 플레이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해당 글 바로가기
This is Game: Mac 으로 LOL 실행하기 (공식버전 이용)

관련 글
• 맥용 리그 오브 레전드(LOL) 공식 클라이언트 베타 버전 공개. '북미 서버 이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