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할인] 멀티모니터 지원앱 'Multimon'과 미려한 노트앱 'Bluenote'


Multimon (9.99불 → 1.99불)

상당히 유용한 앱이지만, 비교적 비싼 가격 때문에 다른 분들께 적극 추천하지 못했던 앱 두 개가 주말 동안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할인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나는 'SecondBar(이하 '세컨드바')'를 소개할 때 언급했던 Multimon(이하 '멀티몬')이라는 앱입니다. 


주 모니터뿐만 아니라 보조 모니터에도 OS X 메뉴 막대를 띄울 수 있는 것을 주요 기능으로 삼고 있다는 점에서 무료인 세컨드바와 비슷하지만, 각각의 메뉴 막대를 보다 세부적으로 사용자화할 수 있으며 한쪽 모니터에 띄워진 창을 다른 쪽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단축키를 지원하는 등 다중 모니터 환경에서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을 여럿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모니터 간에 창을 신속하게 이동하는 단축키를 jiTouchBetterTouchTool같은 마우스/트랙패드 제스처 앱과 연동시켜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최대 2대의 모니터를 지원하는 SecondBar와 달리 3대나 그 이상의 모니터 환경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평소 9.99불로 판매되다가 이번 주말 기간 1.99불에 판매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놓치지 마시고 하나 장만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복수의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할인 가격 1.99불은 능히 뽑을 수 있습니다 :-)

View in Mac App Store $1.99



Bluenote (9.99불 → 0.99불)

다른 하나는 맥 앱스토어에 런칭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성장 가능성이 엿보이는 Bluenote(이하 '블루노트')라는 앱입니다. 각각의 기능에 특화된 앱(예: 에버노트, 분더리스트, 1패스워드...)에 비교할 바는 아니지만, 간단한 메모 작성과 할 일(to do) 관리, 비밀번호 정리를 앱 하나로 모두 해결할 수 있으며, 앱 디자인에 군더더기가 없고 사용 방법이 쉬워 미니멀하고 직관적인 노트/할일 프로그램을 찾고 계셨던 분에게 상당한 만족감을 선사할 것 같습니다.

 

차고 넘치는 게 맥용 메모 앱이라지만, 쓰면 쓸수록 매료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일품입니다. 현재 드롭박스를 통해 맥 간에 사용자 데이터를 동기화하며 쓸 수 있는데, 이때 저장되는 데이터는 모두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기 때문에 본인 외엔 볼 수 없으며, 앱 자체도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실행할 수 있는 등 프라이버시 보호에 상당히 신경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iOS쪽으로 대응하는 소프트웨어가 개발되지 않아 활용도가 반감하는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블루노트 역시 9.99불로 판매되다 이번 주말 동안 99센트에 판매될 예정이며, 위 멀티몬과 달리 링크에서 트라이얼 버전을 내려받아 테스트해보실 수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99



링크
Multimon 공식 웹 사이트
Bluenote 공식 웹 사이트

관련 글
[무료] 보조 모니터에 OS X 메뉴 막대를 띄워 주는 'Second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