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오늘 눈여겨 볼 만한 맥 앱스토어 '무료 및 할인' 소프트웨어. 'Collectors' 외

아래는 오늘 맥 앱스토어에서 할인 판매되거나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앱 중에서 눈여겨 볼만한 앱을 추린 것입니다. (정말 괜찮은 앱은 따로 분리해 소식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되는 앱의 경우 매번 글을 작성하고나면 가격이 인상될 때가 많아 앞으로 할인소식은 "선 포스팅 → 후 내용 보충"식으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여러분들은 '선 다운로드 → 후 활용처 모색'하시면 되겠습니다^^


xList (29.99불 → 무료)

맥용 할 일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크게 인지도 있는 할 일 관리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할 일 관리에 있어 기본적인 기능은 대부분 잘 갖추고 있는 것 같습니다. 버전 4를 출시할 때까지 버전 3를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한다고 합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Marked (3.99불 → 1.99불)

NVAlt를 개발한 Brett Terpstra 아저씨의 작품으로 Markdown 미리보기를 지원하지 않는 텍스트 편집기와 연동해 문서를 마크다운 형식으로 미리볼 수 있게 해주는 일종의 플러그인 형태의 프로그램입니다.(그 자체가 텍스트 편집기는 아닙니다.) Mou 나  Markdown Pro 처럼 편집기 자체에서 마크다운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으나, 그 외에 관련 기능이 갖춰져 있지 않은 텍스트 편집기를 고수하고 싶은 분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입니다.

View in Mac App Store $1.99





CamioCam (무료)

사용자의 맥을 보안감시 카메라로 만들어 줍니다. 페이스타임 카메라나 네트워크에 연결된 캠에 움직임이 감지되면 JPG 이미지나 MOV 형식으로 장면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임의로 '민감도'를 조절해 줄 수 있으며, 상시 녹화되는 방식에 비해 파일 용량 압박이 적은 편입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DocWallet (무료)

민감한 개인 정보나 업무 관련 문서를 앱 안에 끌어넣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파일 금고 프로그램입니다. 맥용 클라이언트와 같이 쓸 수 있는 iOS용 앱PC용 클라이언트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Collectors (29.99불 → 무료)

책이나 DVD, 비디오 게임, 음반 등 사용자의 소장품을 카테고리별로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카탈로그 소프트웨어입니다. sortitapps.com 사이트를 통해 기기간 데이터 동기화 기능을 제공한다고 하며, 제품의 바코드를 '수기로 입력해' 데이터 베이스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LibrarianPro 나 Delicious Library 와 비교했을 때 완성도나 기능이 많이 떨어지는 수준인데, 단순한 무료 앱으로도 충분하다 싶으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Premium Fonts (19.99불 → 1.99불)

상업용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702개의 영문 폰트 묶음입니다. 지원하는 서체 종류도 정말 다양하고 꾸준히 새로운 서체가 추가되고 있기 때문에 디자이너분들은 한 세트 장만해 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1.99





Stationary Set (14.99불 → 1.99불)

개인 및 업무용 서신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템플릿 묶음입니다. * Mail용 템플릿이 아니라 Pages용 템플릿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View in Mac App Store $1.99





Photo Glamour (4.99불 → 1.99불)

사진을 풍성하게(Glamour) 보이도록 만드는 다양한 효과를 지원하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위 Marked외 Stationary Set과 함께 TwoDollarTuesday 행사의 일환으로 오늘 하루 1.99불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1.99





Instalyrics (2.99불 → 무료)

일종의 '가사 찾기' 프로그램입니다. iTunes, Spotify, Rdio,Sonora 같은 맥용 음악 재생 프로그램이나 유튜브, Last.FM, GrooveShark 등으로 감상 중인 음악의 가사를 담고 있는 웹 페이지를 신속하게 검색하고 표시해 줍니다. 그냥 음악을 재생하고 있는 상태에서 메뉴 막대 아이콘을 한 번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부터는 노래가 바뀔 때마다 알아서 가사를 검색해 줍니다. 팝송 뿐만 아니라 한국, 일본 음악 등도 잘 검색해 주는 것 같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관련 글
• 준수한 구성이 돋보이는 ProductiveMacs 번들 패키지 - 맥용 앱 9종을 29.99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