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1Password 4 베타 프로그램 신청자 수 2만 명 넘어. 단계적으로 베타 소프트웨어 제공

5월 하순에 시작한 맥용 1Password 4 베타 프로그램에 많이들 참가하셨나요? 오늘 맥용 1Password 4 베타 프로그램 신청자에게 프로그램 진행 상황을 알리는 안내 메일이 일괄적으로 전송되고 있습니다.

1Password 제작사는 이메일에서 베타 테스터 모집 첫날에 만 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렸으며, 지금까지 2만 명이 넘는 사용자가 베타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하는 한편, 이 시각 이후부터 향후 1~2개월간 점진적으로 1Password 4 베타 버전을 신청자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맥용 1Password 4는 OS X 10.7 라이언 환경에서 작동하지 않으며, OS X 10.8 마운틴 라이언 및 OS X 10.9 매버릭스와 호환성을 가진다고 밝혔습니다. 만약 어떤 이유 때문에 OS X 10.7 라이언을 고집해야 하는 경우 1Password 3 버전을 사용해야 하며, 차후 1Password 4가 출시되면 드롭박스(Dropbox)를 통해 양 버전이 설치된 맥 간에 데이터를 동기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OS X 10.9 매버릭스에 아이클라우드 키체인(iCloud Keychain)이 추가되면서 예전보다 1Password의 입지가 상당히 좁아질 것으로 예상하는데, 등 돌리고 이탈하는 사용자를 막기 위해 1Password가 어떻게 개선되어 나올지 자못 궁금합니다. (기대 반 걱정 반입니다.)



관련 글
• 맥용 1Password 버전 4 클로즈드 베타 테스터 모집... '지금 참가 신청 가능'
AgileBits, iOS용 1Password 버전 4 공개
• 또 하나의 비밀번호 관리 앱 'Dashla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