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맥 앱스토어에 새로 등록된 무료 앱이나 일시 무료로 전환한 앱 중에서 기능이나 완성도가 돋보이는 앱 9가지를 추려봤습니다. 선다운 → 후 활용처 모색해보세요 :-)
Chaperone - Task Tracking (0.99불 → 무료)
특정 업무나 작업과 관련이 전혀 없는 앱을 사용하면 메뉴 막대에 "농땡이 부리지 마세요(You left your task)" 메시지를 띄워주는 일종의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입니다. 특정 업무시 사용하는 앱 여러개를 프로필에 등록한 다음, 업무 시간을 지정하고 'Start 버튼을 눌러주시면 앱이 활성화됩나다. 또 각각의 업무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모했는지도 리포트 기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무 시간에 블로깅을 하는 모 블로그 주인장(쿨럭)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 것 같습니다.
Desktop Genie (0.99불 → 무료)
데스크톱 바탕화면에 널부러져 있는 각종 파일을 수정된 날짜나 파일 유형에 따라 깔끔하게 정돈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Hazel이나 Desktop Tidy에 비해 전문성은 다소 떨어지지만, 그때그때 신속하게 데스크탑을 정리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creen Record-Pro (4.99불 → 무료)
상당히 손쉽고 간편하게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스크린 캡처 프로그램입니다. 녹화할 영역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으며, 필요시 동영상에 사운드를 포함할 수 있는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무료로 전환하는 빈도가 잦으니 이번에 못 받으셨다고 너무 안타까워하지 마세요 :-)
EverFont Pro (2.99불 → 무료)
문서 작성 시 텍스트에 어떤 서체를 지정할까 매번 고민하시나요? EverFont Pro는 맥에 설치된 각종 서체를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는 폰트 샘플링 프로그램입니다. 문서 작업뿐만 아니라, 앱 개발, 웹 디자인 작업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샘플링된 텍스트 목록을 PDF나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Sound Turret (2.99불 → 무료)
페이스타임 카메라를 통해 맥 주변의 모니터링하다 사물의 움직임이 감지되면 알람을 재생해주는 일종의 보안 프로그램입니다.(예전에 간단히 Sound Turret 소개글을 올린 적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세 달전 잠깐 무료로 배포된 적이 있는데, 간만에 다시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Wifi Scanner (1.99불 → 무료)
맥 근처의 무선 네트워크 신호를 탐색하고 신호 세기, 노이즈 수치 등 수신 품질과 관련된 항목을 초 단위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무선 네트워크가 다른 무선 네트워크와 채널 중첩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지 확인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lipList (4.99불 → 무료)
여러 개의 텍스트를 클립보드에 저장해 놨다 적절한 장소에 붙여넣거나 파일 형태로 저장할 수 있는 클립보드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Annotatings (무료)
이 앱을 보자마자 웬지 구세주를 만난 기분이었습니다. Annotatings는 문서나 이미지에 첨부할 수 있는 주석을 '말풍선" 형태로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창 우측 상단에 있는 카메라 버튼을 눌러 말풍선을 저장해 놨다 문서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 command + v 단축키를 눌러 간편하게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 색상을 바꾸려면 텍스트를 선택한 다음 commant + T 단축키를 입력하세요. 말풍선을 제작할 때 상당히 폭넓은 옵션을 지원하며, 실시간으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등 무료 앱 치고는 완성도가 무척 좋은 것 같습니다.
PaintTime (무료)
제작사에 따르면 "윈도우의 그림판에 버금가는 기능을 가진 앱"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평소 간편하고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의미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상상하는 딱! 그 수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