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맥 앱스토어에 새로 등록된 무료 앱이나 일시 무료로 전환한 앱 중에서 활용성이나 완성도가 돋보이는 앱 7가지를 추려봤습니다. 평소보다는 조금 퀄리티가 떨어지는 앱도 몇 가지 포함시켰는데,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점을 감안하면 충분히 수긍할 만한 퀄리티 인 것 같습니다. 항상 그렇듯, 선다운 후 활용처 모색해보세요~
LoveClock (0.99불 → 무료)
바탕화면과 독(Dock)에 아날로그 시계를 띄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남성분보다는 여성분들이 선호하실 만한 총 열 여섯가지의 아기자기한 테마와 기본적인 알람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계를 화면 최상단에 띄우는 기능과 시계에 커서를 가져갔을 때 시계가 일시로 감춰 그 아래 있는 버튼이나 링크를 가리지 않게 하는 편의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도 재미있는 부분입니다. 좀 더 디자인이 세련된 앱을 찾으신다면 앞서 올린 "Clock" 앱 소개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asyRecorder - Screen Recorder (3.99불 → 무료)
최근 맥용 화면 녹화 앱이 잇따라 무료로 풀리고 있는데 각각 그 나름의 특징이나 장단점이 있어 비교해서 써보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EasyRecorder는 화면 전체 또는 일부분 녹화 기능, 음성 녹음, 마우스 클릭 강조 기능을 갖춘 아주 심플한 화면 녹화 프로그램입니다. 기능이 다채롭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때그때 신속하게 화면을 녹화하는 용도로 적합한 것 같습니다. 지난 주에 무료로 풀린 Any Screen Record Pro도 아직 공짜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CrisCalen (1.99불 → 무료)
바탕화면에 최대 다섯달 분량의 달력을 띄워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캘린더(아이클라우드 계정) 또는 구글 캘린더로부터 데이터를 불러와 특정 날짜에 이벤트가 등록되어 있으면 이를 달력에 표시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세 가지 디자인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밖에도 비교적 폭넓은 사용자화가 가능해 달력의 세부 항목을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System Lens (2.99불 → 무료)
지난 5월에 한 차례 무료로 배포됐던 System Lens가 3달 만에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CPU 사용률을 모니터링하고 특정 앱이 과부하를 발생시키면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프로그램이 오류 등으로 인해 극심한 부하를 발생시키면 클릭 몇 번으로 앱을 간단하게 종료할 수 있습니다.
GIF Creator (2.99불 → 무료)
동영상 파일에서 일부 구간을 추출한 다음 움직이는 GIF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AVI, MP4, MOV, M4V, MKV, FLV, WMV, MPEG 포맷을 지원하며, 리사이즈, 크롭, 초당 프레임 등 GIF 애니메이션 파일 생성에 필요한 아주 기본적인 편의기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StudyCards (1.99불 → 무료)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외국어 단어암기용 프로그램입니다. 단어장에 철자와 의미를 입력한 다음 "Study" 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플래시카드가 나타나 앞서 입력한 항목을 사용자에게 물어봅니다. 철자와 의미를 확실히 숙지했으면 "Remove Card" 버튼을 눌러 단어를 삭제하거나, "Keep Card" 버튼을 클릭해 단어장에 남겨둘 수 있습니다. 그밖에 플래시카드에 철자와 의미 중 어떤 것을 먼저 표시할지 선택할 수 있으며, 원할 시 이 둘을 번갈아가면서 표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업데이트: 유료로 전환됐습니다.
U2Any Music Converter (2.99불 → 무료)
MP3, OGG, FLAC, WMA 등 다양한 형식의 오디오 파일을 다른 형식으로 상호 변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한번에 여러 파일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으며, 동영상 파일에서 음성 트랙을 추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밖에 아티스트, 앨범명 등 음악 파일의 태그(ID3)를 편집하거나 새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