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업데이트] 삐뚤삐뚤한 선을 곧고 매끈한 도형으로 전환해 주는 Ember의 스마트 드로잉 기능

'맥용 디지털 스크랩북'이라는 이름으로 블로그에서 소개된 Ember를 아직 기억하고 계시나요? 디자인이 좋고 기능이 풍부하지만, 클라우드 기능의 부재와 빈약한 주석 기능이 결정적인 단점으로 작용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이 중 주석 첨부 기능이 오늘 나온 Ember 1.1버전에서 한층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 버전에 추가된 스마트 드로잉(Smart Drawing) 펜으로 도형이나 화살표를 그리면, 네모 반듯한 사각형이나 매끈한 타원, 곧게 뻗은 화살표로 뾰로롱 변환시켜 줍니다. 선이 삐뚤삐뚤하거나 윤곽이 찌그러져도 딱 원하는 도형으로 변환해 주는 등 인식률이 상당히 준수한 편입니다. 도대체 무슨 기능인지 감이 안 잡히시는 분들은 아래 GIF 애니메이션을 통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세요. ▼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마트 드로잉 기능 외에도 GIF 이미지 처리 속도가 개선되고, 인스펙터에서 이미지 유형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등 자잘한 부분에서 많은 개선이 있었습니다. 아래는 이번 버전의 변경 사항입니다.

주석 기능 사용 시 색상 선택 폭이 좁고 크기 조절 기능이 없어 아직 완벽하다는 평가를 하기엔 이르지만, 다른 앱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스마트 드로잉의 편리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첫 번째 업데이트치고는 기대 이상인데, 차후 업데이트에서는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과 더 스마트한 라이브러리 관리 기능이 도입되길 기대해 봅니다. 앞서 올린 Ember 리뷰 업데이트하러 가야겠네요 :-)



참조
Apple Mac App Store- Ember

관련 글
• 강력한 이미지 수집 기능을 갖춘 맥용 디지털 스크랩북 'Ember'
추천 맥용 스크린 캡처 프로그램 'Monosn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