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예상보다 일찍 iOS 7 베타6 버전 공개. 'iTunes in the Cloud 버그 수정을 위한 긴급패치'

iOS 7 베타 6

애플이 개발자를 대상으로 iOS 7 베타 6버전을 전격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돌연 등장한 베타6 버전은 'iTunes in the Cloud" 관련 버그를 긴급히 수정하는 것으로 외신을 통해 전해지고 있습니다. 기존 베타 버전에서 사용자의 동의 없이 구매가 이뤄진다거나, 예기치 않은 메뉴가 실행되는 문제가 이번 버전에서 수정된다고 안내되고 있으며, 베타 6버전과 함께 미디어 라이브러리 초기화 설정 프로필이 애플 개발자 사이트를 통해 배포되고 있습니다.

매 업데이트 큰 폭의 변화가 보여주었던 것과 다르게 이번 업데이트는 별다른 기능 추가나 와형 변화 없이 매우 경미한 수준에 그치고 있습니다. 실제로 베타 6버전의 빌드 번호는 기존 베타 5버전의 빌드 번호<11A4449a>에서 마지막 알파벳 하나만 차이를 보이는  <11A4449D>이며, 업데이트 용량도 (아이폰5 기준) 13.5MB 밖에 되질 않습니다. 

기존 베타 버전을 사용하고 있던 개발자들은 애플 개발자 사이트에서 ispw를 내려받거나, 설정 메뉴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이번 베타6 버전을 OTA 방식으로 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편, BGR 등 일부 해외 매체는 베타 6버전이 다음 주 중에 나올 것으로 예상했으나, 베타 6버전이 오늘 갑작스렇게 배포되면서 GM 버전의 공개 시기가 예상보다 앞당겨 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참조
Tuaw - Apple releases iOS 7 beta 6 to developers
MacRumors - Apple Unexpectedly Seeds iOS 7 Beta 6, Fixes Issue With iTunes in the Cloud

관련 글
• 애플, iOS 7 베타5 버전 공개. '영한-한영사전 추가 외 변경사항 정리'
• 애플, iOS 7 베타4 버전 공개
• 올씽스디, "캘린더 9월10일에 동그라미 쳐 놔라. 애플이 아이폰 신제품을 발표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