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2013 '아이폰' 이벤트 실시간 중계 사이트 모음. '아이폰5S, 아이폰 5C, iOS 7 등'

"밤샐 준비 잘 하셨습니까?"

이제 8시간 후면 애플의 신제품이 발표될 텐데요, 최소한 밤은 새지는 못하더라도 어떤 새로운 제품이 나올까 궁금해 밤잠을 설칠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행사이니만큼 벌써 여러 해외 매체가 이미지와 텍스트를 통한 실시간 중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에 라이브 블로그 주소를 모아봤으니 참고하셨다가 나중에 이벤트가 시작할 때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플의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 iOS 7와 함께 아이폰 5의 뒤를 잇는 ‘아이폰 5S’, 또 '아이폰 5C'라는 저가형 아이폰에 집중하는 행사가 될 것 같지만, 차세대 맥 제품군과 OS X 매버릭스 소식도 곁들여 지길 바래 봅니다.

백투더맥 블로그는 실시간 중계를 진행하진 않지만, 이번 이벤트에서 등장한 새로운 제품과 주목할 만한 정보를 간단하게 요약해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벤트 시작까지 남은 시간

미국 태평양 시간대에서는 10일 오전 10시, 한국은 11일 새벽 2시부터 행사가 시작합니다. 그 외 국가에 거주하는 분들은 아래 카운터를 참고하세요.


*모바일 환경에서는 위 카운터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중계 사이트

영문
더 버지(the Verge)
엔가젯(engadget)
아스테크니카(Ars Technica)
• 더넥스트웹The Next Web (미정)
씨넷(CNet)
맥월드(MacWorld)
맥루머스(MacRumors)
애플팬사이트(AppleFanSite)
TUAW
기즈모도(Gizmodo)
기가옴(GigaOm)
슬래시기어(SlashGear)

한국어 번역 중계
Puercaeli.com
iTeens (아프리카)
appletouchlive (트위터)
• 탐색 중…

+ 여러 사이트 중에서 The Verge와 Engadget 이 두 사이트가 피드 업데이트 속도나 이미지의 퀄리티가 우수해 추천해 드립니다.

애플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이 애플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 TV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생중계를 진행할 지는 아직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오늘 밤은 되어봐야 생중계 여부가 확실히 가려질 것 같은데, 관련 소식이 있으면 내용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이번 이벤트 초청장에 새겨진 메시지처럼 "모든 이의 일상을 밝혀줄(This should brighten everyone's day)" 이벤트가 될지 사뭇 궁금합니다.



관련 글
• 애플, 아이폰 이벤트 앞두고 애플 캠퍼스 단장
• 애플, 아이폰 이벤트 행사 초대장 발송. '한국 시각으로는 9월 11일 새벽 2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