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맥용 사파리의 키보드 단축키를 물려받은 iOS용 사파리

요 며칠 여러 애플 관련 매체에서 iOS 7의 새로운 기능이나 팁을 앞다투어 소개하고 있는데요, Tao of Mac에서 아주 독창적인 팁을 한 가지 발견했습니다. 이제 모바일 사파리도 데스크톱용 사파리처럼 탭을 여닫을 때 사용하는 키보드 단축키와 주소 막대로 포커스를 전환하는 단축키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사실 뿌리가 같으니 놀랄만한 일도 아닙니다.)

command + T: 새 탭 열기
command + W: 탭 닫기
command + L: 주소 막대로 포커스 이동

맥용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친숙한 단축키죠? 첫 번째와 두 번째 단축키는 새삼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고, 세 번째 단축키는 포커스를 주소 입력창으로 이동해 URL 주소나 검색어 등을 입력할 수 있게 해주는 단축키입니다. 또 현재 열려있는 웹페이지에 특정 단어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실제로 테스트해보니 아이패드에서는 단축키가 아주 원활하게 작동하는 반면 아이폰에서는 단축키 인식이 불가능했습니다. 아이패드에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고 또 생김새도 아이패드용 사파리가 맥용 사파리와 더 비슷하긴 하지만, 굳이 기능 차이를 둘 필요는 없었을 텐데 말이죠.

아직 걸음마 수준이지만 차후 업데이트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 종류가 대폭 늘어나길 기대합니다. 특히 데스크톱 사파리처럼 다음 탭으로 전환하는 단축키(ctrl + (shift) + Tab)라든가 멀티태스킹 강화를 위한 앱 스위칭 단축키(command + (shift) + Tab)가 가장 절실히 필요합니다.



참조
Tao of Mac - First Impressions of iOS 7 for Keyboard Power Users /via Cult of Mac

관련 글
• 사파리 6, 새로 생긴 트랙패드 제스처로 탭간 이동을 간편하게
• 이제 사파리와 크롬에서 새로운 탭, 새로운 창 열기 기능은 잊으세요.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 사파리에서 필요한 탭 하나만 남기고 나머지 탭들을 단번에 닫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