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1Password 4 정식 버전 출시. 어떤 점이 달라졌나?

맥용 1Password 4 정식 버전이 애플의 심사를 마치고 드디어 맥 앱스토어에 올라왔습니다. 앞서 예고된 바와 같이 다음에 해당하는 사용자는 추가 비용 없이 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 기간을 불문하고 맥 앱스토어를 통해 1Password 3 버전을 구매한 경우
• 2013년 1월 1일 이후 AgileBits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1Password 3 버전을 구매한 경우

그밖에 2013년 1월 1일 이전에 비-맥앱스토어 버전을 구매한 경우는 업그레이드 비용으로 24.99불을 청구한다고 하며, 아직 앱을 구매하지 않은 분들은 (분명 나중에 더 좋은 조건이 올라오겠지만) 새 버전 출시를 기념해 정상가보다 20% 할인된 가격인 39.99불에 판매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Password 3에서 순탄하게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지만, 웹 브라우저용 확장 프로그램은 앱 내 마련된 기능을 통해 새 버전에 대응하는 버전을 직접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1Password 4를 처음 실행하면 나오지만 혹시 놓치셨거나 아직 구매하지 않은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제작사가 공개한 1Password 4 for Mac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에 대한 릴리스 노트를 아래 첨부합니다. 제품 선전을 위해 다소 과장된 멘트나 오글거리는 표현이 있으니 이점 감안해서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

1Password 4의 새로운 기능

1Password는 시스템을 느리게 하지 않으면서 최근 온라인 환경에서 필요한 보안 수요를 충족시켜드립니다. 1Password는 모든 계정에 대해 강력하고 독특한 비밀번호를 적용함으로써 보안 수준을 증대하면서 동시에 생산성을 올려드립니다.

1Password는 약 10년에 걸쳐 수 많은 사람들을 보호하고 생산성을 향상했습니다. 이러한 풍부한 성과를 바탕으로 1Password 4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보안 기능과 생산성을 선사합니다. 모든 픽셀과 비트까지 개선한 1Password 4는 보안과 생산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게 해주는 완전히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1Password 4의 세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모든 픽셀 재구성

맨 처음 화면에서부터 화려하게 변신한 1Password 4의 인터페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잠금을 해제하면 1Password 4의 새로운 레이아웃이 펼쳐지고 저장된 항목들이 반짝입니다. 간략하고 세련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님은 데이터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1Password 4의 레이아웃은 심플하지만 결코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1Password mini

1Password mini는 1Password의 모든 데이터에 빠르고 손쉽게 액세스하도록 도와주는 자매 앱입니다. 1Password mini는 메뉴 표시줄에 고정되어 있으므로 언제 어디에서든 간편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즐겨찿기

즐겨찾기를 이용해 자주 애용하는 로그인 정보 및 항목에 빠르게 액세스하십시오. 빠른 입력을 위해 즐겨찾기는 1Password mini 상단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글로벌 바로 가기 키

1Password mini는 하나의 키보드 명령으로 1Password mini를 연 후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글로벌 바로 가기 키를 제공합니다. 엔터 키를 이용해 항목 정보를 클립보드로 복사할 수 있고 로그인 정보에 대해서는 이동 및 기입 (Go & Fill) 기능으로 웹브라우저에서 자동으로 로그인 창을 열고 사용자 이름 및 비밀번호를 기입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바로 가기 키는 기본으로 명령-옵션-\으로 1Password의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웹브라우저 지원

1Password 확장 기능으로 고객님이 선호하시는 웹브라우저에서 직접 모든 비밀번호에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세련된 브라우저 확장 기능

뛰어난 브라우저 확장 기능을 제공했던 1Password의 경험을 바탕으로 1Password 4는 이 기능을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킵니다. 네이티브 Cocoa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함으로써 1Password 4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은 훨씬 더 세련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확장 기능들은 외관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이제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일관성을 유지하게 되었고 전에는 제공되지 못한 강력한 기능들을 새롭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로그인 양식 자동 기입

1Password로 새로운 웹사이트에 등록하기 쉽습니다. 사용하려는 아이덴티티 (Identity)를 선택만 하면 1Password가 등록 양식에 기입하는 작업을 처리해드립니다.

1Password는 이름, 이메일 주소, 주소를 기입해드릴뿐만 아니라 강력하고 독특한 새 비밀번호를 생성해 자동으로 기입합니다. 웹사이트 등록 작업이 이처럼 쉬운 적이 없었습니다!

새 로그인 정보 자동 저장

새로운 웹사이트에 등록할 때 1Password는 언제 새 비밀번호가 사용되는지 탐지하여 신규 로그인 정보로 저장하도록 자동으로 안내해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자동 저장 창이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일관되고 다중 프레임을 사용하는 웹사이트에서 작동하며 전체 화면 모드로 작업할 때에도 완벽히 작동합니다.

모든 장치에서 데이터 액세스

또한 1Password는 iPhone, iPad, iPod touch, Android, Windows, Windows Phone을 지원합니다.

iCloud 또는 Dropbox를 이용해 자동 동기화

iCloud 또는 Dropbox를 이용해 모든 데이터를 자동으로 동기화하십시오. 그리고 SugarSync 또는 SpiderOak와 같은 맞춤형 동기화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로컬 폴더에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Cloud를 통하지 않은 동기화

와이파이를 통해 iPhone 또는 iPad를 수동으로 동기화하십시오. 데이터는 절대로 로컬 네트워크 밖으로 벗어나지 않습니다.

최상의 보안

1Password는 거의 10년 동안 이 분야의 선두 주자로 군림했으며 1Password 4를 통해 다시금 보안 수준을 새로운 차원으로 향상시킵니다. 1Password의 새로운 데이터 형식은 256 비트 AES 암호화를 이용해 정보 (제목 및 URL 포함)를 100% 암호화합니다. 더욱 강력해진 암호화에 더해서 1Password 4는 인증 암호화를 이용해 데이터 조작을 차단하여 고객님이 데이터를 입력한 장본인일 때에만 데이터가 로딩되도록 합니다.

보호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마스터 비밀번호를 아는 것입니다. 1Password는 고객님의 하드웨어에 따라 PBKDF2 반복 수를 보정함으로써 해커가 마스터 비밀번호를 추측하기 더욱 어렵게 하였습니다. Mac이 빠를 수록 더 많은 반복을 사용해 마스터 비밀번호에의 무단 공격을 둔화시킵니다.

보안 감사

강력하고 독특한 비밀번호는 모든 방어 전략의 핵심입니다. 1Password 4의 보안 감사를 이용하면 1Password의 강력한 비밀번호 생성기를 이용하기 전에 중복되거나 취약하게 생성된 비밀번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안 감사는 고객님 직장의 보안 방침에 따라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도록 이전의 비밀번호를 강조 표시합니다.

다중 로그인 URL

한 개의 로그인 정보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웹페이지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이제 로그인 정보는 여러 개의 URL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여러 도메인에 필요한 로그인 정보가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사용자 정의 필드

이제 1Password의 모든 항목들에 사용자 정의 섹션 및 필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고객님의 수요에 정확히 부합하도록 항목들을 굉장히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로그인 정보에 보안 질문 추가하기 등과 같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1Password가 관리하므로 답변들에 무작위 값들을 생성하여 보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항목 아이콘 개인 설정

아이콘들을 마음대로 변경하십시오.

친구 및 동료들과 항목 공유

이메일 또는 iMessage를 통해 친구 및 동료들과 덜 민감한 항목들을 손쉽게 공유하십시오.

정렬 및 필터링 옵션

1Password 4는 눈 깜짝할 사이에 여러 항목이 있는 웹사이트를 표시하고 암호 사용 기간을 정렬하는 등 강력하고 간편한 정렬 및 필터링 옵션을 제공합니다.

고급 검색

고급 검색을 통하여 여러 키워드와 많은 고급 검색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검색 옵션을 발견하면 스마트 폴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폴더

완벽한 검색 옵션을 발견하면 스마트 폴더로 저장해 나중에 사용하십시오.

폴더 및 태그

원하는 것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를 폴더와 태그로 정리하십시오.

1Password 4는 Mavericks를 지원

1Password 4는 기다리거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할 필요 없이 바로 OS X 10.9 Mavericks를 지원합니다.

어디에서든 데이터에 액세스

1Password 보관함을 Dropbox와 동기화하면 전 세계 어느 곳의 컴퓨터에서든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모든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다중 보관함

1Password는 개인 정보를 강력하게 보관하는 도구로서 다중 보관함과 함께 더욱 환상적인 성능을 발휘합니다. 1Password 4에서는 다중 보관함을 생성해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비즈니스 로그인 정보를 동료들과, 개인 정보를 배우자와, 저장된 암호화 키를 개발 팀과, 유산 정리 계획을 가족들과 공유하는 등 모든 정보에 대해 보관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정보는 고객님의 개인 보관함과는 분리되서 보관됩니다. 가능성은 끝이 없습니다.

각 보관함은 자체 동기화 설정이 있어서 동료 및 가족들과 손쉽게 보관함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추가 기능들!

목록이 꽤 길었습니다만 아직 반도 말씀드린 게 아닙니다. 이 문서가 끝 없이 계속되는 것을 막기 위해 1Password가 제공하는 다른 멋진 기능들을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속도! 1Password 4는 그 어느 때보다 빠릅니다! 수 만개의 항목들이 있는 보관함에서도 똑같습니다.
2. Dropbox와 동기화할 때 Dropbox 폴더를 Mac의 어디에서든 찾을 수 있습니다.
3. 동기화 충돌시 이제 자동으로 탐지, 병합, 해결합니다.
4. 브라우저 확장 기능들이 현지화되었습니다.
5. 접근성과 보이스오버 지원을 더욱 개선하였으며 특히 브라우저 확장 기능들에 집중했습니다.
6. 빠른 동기화를 위해 보관함의 파일 크기를 늘리지 않으면서 아름다운 아이콘들로 항목들이 반짝입니다.
7. 브라우저와 메인 앱 간에 데이터 동기화가 필요 없어서 더욱 견실해진 브라우저 인터랙션.
8. 모든 브라우저에 일관된 UI.
9. 이동 및 기입 (Go & Fill) 그리고 자동 제출 기능.
10. 빠른 이동 및 기입 기능을 위해 1Password 책갈피를 통해 웹브라우저에서 직접 로그인 정보를 책갈피에 넣을 수 있습니다.
11. Alfred, LaunchBar, Quicksilver 및 다른 써드 파티 생산성 런처와 통합.
12. 1Password는 90초 후 클립보드에 복사된 비밀번호를 삭제해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13. 새로운 데이터 형식은 굉장히 향상된 성능과 더욱 빠른 동기화를 제공합니다.
14. 1Password의 Mac App Store 버전은 Apple의 모든 가이드라인을 통과하고 샌드박스가 완벽히 적용됩니다.
15. 생성된 비밀번호로 새 로그인 정보를 저장할 때 1Password 4는 이 비밀번호를 로그인 항목으로 변환합니다. 이로써 중복을 막고 보관함을 깔끔하게 관리합니다.
16. Retina 디스플레이 완벽 지원.
17. 여러 Google Chrome 프로필 지원.
18. 자동 저장 기능은 여러 프레임을 사용하는 사이트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19. 브라우저 도구 모음이 숨겨져 있거나 전체 화면 모드에 있을 때에도 브라우저 확장 팝업 창을 볼 수 있습니다.
20. Freqency 및 최근 사용한 날짜를 이용해 자주 쓰는 항목들을 빠르게 찾습니다.

안전하고 편안함! 바로 1Password입니다.

1Password가 나오기 전까지 "안전함"과 "편안함"은 한 문장 속에서 절대로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1Password 4는 이 둘을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킵니다.

느껴보십시오!



링크
Mac App Store - 1Password 4
1Password 공식 홈페이지

관련 글
맥용 개인정보 관리앱 '1Password 4' 출시 임박. 앱스토어 심사 들어가
맥용 1Password 4 출시 임박. '베타 버전 다운로드 링크 제공'
• 맥용 1Password 버전 4 클로즈드 베타 테스터 모집
• 추가 비용없이 언제 어디서나 '1Password' 키체인에 접근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