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투더맥 블로그 운영 방향에 관한 공지: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2013. 10. 4. 16:49    작성자: ONE™


어떻게 말머리를 꺼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중단할 예정이라는 글을 올린지 열흘 밖에 되지 않았는데, 앞으로도 변함 없이 블로그 운영을 하게될 것이라는 말씀을 드리게 되어 정말 뻘쭘합니다. 은퇴 선언을 번복한 운동선수의 마음이 이런 것일까요.

네. 블로그 운영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패턴으로 계속합니다. "할 예정이다"가 아니라 "할 겁니다."

일단 제가 좋아하는 것을 힘 닿는 데까지 조금 더 해보기로 했습니다. 살면서 언제 또 이렇게 제가 좋아하는 것 "맥"에 관련된 블로그를 운영해 보겠습니까. 지금처럼 실시간에 가깝게 소식 전해드리지는 못하겠지만, 그 만큼 더 유용하고 알찬 소식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물론 일에 지장이 가지 않는 선에서 말이죠.

앞으로 해외에서 근무한다는 계획은 변함이 없습니다. 10월 18일로 출국일이 잡혀 있으며, 얼마나 오래 정착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곳에 새로 보금자리를 틀 계획입니다. 종종 사진과 함께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과는 그리 멀리 않은 곳입니다.

열흘 전과 한 가지 달라진 것이 있다면 업무 시간 축소와 휴일 조정 요청이 보스(?)로부터 받아드려졌다는 점입니다. 또 일주일 중 며칠은 자택 근무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물론 이 시간을 100% 블로깅 하는데 쓰지는 않을 것 같고, 연애도 하고, 휴식도 취하고 그러고 싶습니다.

마음을 바꾸게 된 계기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로 일개 블로그가 닫힌다는 소식에 너무나 많은 분들이 안타까움을 표하셨기 때문입니다. 앞서 올린 공지에 무려 600개 가까운 댓글이 달린 것을 물론,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로도 응원과 격려 메시지가 쏟아졌습니다. 일개 블로그가 이런 관심과 사랑을 받다니... 일일이 응답해드리지는 못했지만 하나하나 읽어보며 마음이 정말… 이상해 졌습니다. 한 번도 뵌적이 없는, 사실 완전히 남이나 마찬가지인데 마치 자신의 일처럼 안타까워 하시는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감수성이라고는 제로인 제가 말이죠. 또 어떻게 보면 해외 소식을 전하는 중계 사이트에 불과한데도 그 필요성에 대해 주목하시는 것 같습니다.

두 번째 계기는 지금보다 느슨히 블로그를 운영해도 크게 상관이 없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기 2년 전에도3년, 4년 전에도 클리앙에서 지금과 같은 패턴으로 소식을 전해 드려왔습니다. 지금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바쁜 시간을 보내던 시절에도 문제가 없었는데, 하물며 더 나은 상황에서 블로그 운영을 못할 것도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맥뉴스라는 URL 주소가 조금 창피해지겠지만, 앞으로는 뉴스보다는 OS X 활용 정보와 앱 소개 같은 포스팅에 더 치중하려 합니다.

공교롭게도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500만명을 목전에 두고 있는데, 좋은 소식 전해드릴 수 있어 마음이 한결 가볍습니다. 박수칠 때 떠나라는 말도 있지만, 아직 박수를 받을 만한 때는 아닌 것 같습니다. 또 앞의 공지를 조금 더 신중히 올렸어야 하지 않았나 하는 후회가 밀려옵니다.

아무쪼록 방문자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들었다 놨다하는 요물 블로그지만,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ONE™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블랙매냐

    문닫으면 ...... 맥북 판다.......

  3. Blog Icon
    페이퍼

    ㅋㅋㅋㅋㅋㅋ

  4. Blog Icon
    우프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Blog Icon
    moneel

    하하하하하하 다행입니다. ^^

  6. Blog Icon
    dsdad

    너무 다행이예요

  7. Blog Icon
    김호준

    와우! 다시 하신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
    감사하구요.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더 행복한 일 많이 생기시라 기도 드릴께요!
    요오물! 들었다 놨다 ! ㅎㅎㅎ

  8. Blog Icon
    권영빈

    사랑합니다!!
    안그래도 왜 계속 글이 올라오나 했는데
    정말 감사합니다!ㅋㅋ

    계속 응원할께요!ㅋ

  9. Blog Icon
    다람쥐

    ㅠㅠ 으앙 요~~물

  10. Blog Icon
    하...

    서태지가 앨범들고 돌아오고, 지단이 국대로 돌아오고, 조던이 코트로 돌아왔을 때 기분이 이랬던거같네요. 고마워요.

  11. Blog Icon
    야생마

    너무 감사합니다 힘좀써주세요 이런블로그 흔ㅇ치않아요!가 아니라 여기뿐이에요

  12. Blog Icon
    오밤

    와~!!!!

    정말 감사합니다!!!
    항상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13. Blog Icon
    mac15ux

    혹시나 하고 왔는데 ㅠ,ㅠ 감동 임다. 저도 맥 입문하면서 자주 눈팅만 했는데, 이제 도움을 받아 다른 친구들에게 전파하고 있는데 문닫는다는 소리에... 너무 아쉬웠는데^^ 아주 기쁜 번복을 하시다니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외쿡어라곤 전혀 모르는 저에게는 정말 소중한 정보 입니다.

  14. Blog Icon
    환초

    아주 뒤~~늦게서야 포털사이트에서 back to the mac 치고 나서 맥쓰사 카페 제목에서 블로그 운영 중단한단 글을 보고 이게 웬 소린가 해서 봤더니 9월 25일!! 아주 최근에 올린 글이란걸 확인하고 이게 무슨 일인가 하고 떨리는 마음으로 해당글을 직접 찾아 읽었습니다. 그런데 글을 올리고 2달이니 지났는데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신게 조금 의아해서 무언가 그 뒤로 번복 글이 있지 않을까 싶어 찾다가 이 글을 정독하면서 혼자 웃고 있습니다.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다했네요^^ 아침 먹고 방문하고 점심 먹고 방문하고 저녁 먹고 방문하고 자기 전에 방문하는 블로그가 됐습니다. 늘 건강하시길 빌겠습니다! 꾸벅~

  15. Blog Icon
    조세피막나

    일본에 있는 맥유저로써 너무나도 감사하게 잘 보고 있습니다.

    일본에 오시면 한턱쏴드릴게요 연락주세요!

    juhsozo@gmail.com

  16. Blog Icon
    라랑
  17. Blog Icon
    GUNs

    너무나 유익한 블로그임에 틀림없습니다.
    꾸준한 관리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18. Blog Icon
    마미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19. Blog Icon

    이 글을 뒤늦게 봤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맥을 구매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이제 배워나가는 과정인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힘내세요!

  20. Blog Icon
    wayfarer

    작년 10월 아이맥으로 맥에 입문하여 이곳 블로그에서 요긴한 정보와 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자리 빌어 고마움 전하오며, 2014년 새해 건강하시고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21. Blog Icon
    몽키

    새해에도 건강하세요

  22. Blog Icon
    yunubba

    이곳에서 요긴한 정보를 많이 얻어 왔었는데, 이런 일이 있었는 줄은 지금에야 알았습니다.
    늘 이런저런 블로그에서 정보나 보고 마는 타입인데 이렇게 댓글을 다 달아보네요.
    정말 좋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다는 말씀과 함께 참 감사하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는 말씀 올려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3. Blog Icon
    풍뎅이

    아.. 예전 포스팅 정주행 하다가 보았네여.. ㅋㅋ

    From.미래에서 온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