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미리 알림(Reminder) + 알프레드 연동 스크립트

알프레드(Alfred) 파워팩 유저를 위한 미리 알림 + 알프레드 연동 스크립트 하나를 소개해 드립니다. 

지아니 로디니(Gianni Rondini)라는 분이 만든 스크립트로, 미리 알림앱 새 항목 추가와 날짜와 알람 설정을 알프레드 명령창에서 한방에 입력시킬 수 있는 스크립트입니다.

어떤 스크립트인지 스크린샷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듯 합니다.


1. 미리 알림 + 알프레드 연동 스크립트를 받은 후 더블 클릭하면 알프레드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 스크립트 호출 명령어로 add가 할당되어 있는데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2. 미리 알림에 새 항목을 추가하는 명령어는 다음 구조를 기본으로 합니다. 내용을 제외한 나머지는 옵션 사항입니다.

add 내용 (메모) @ 년/월/일 시간 # 목록명


3. 알프레드 명령창에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면 날짜나 알림 시계 설정없이 내용만 입력됩니다.

add 내용

4. 알프레드 명령창에서 다음 방식으로 입력하면 알림 시계도 같이 설정됩니다.

add 내용 @ 년/월/일 시간

## 주의
- 시간은 적지 않고 날짜만 적어도 되나 이 경우 알림 시계가 오전 9시로 맞춰집니다.
- OS X을 영문 상위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날짜 순서를 월/일/년 시간 순으로 입력해야 미리 알림 어플에 정확하게 등록됩니다.

5. 내용 다음에 따라오는 (괄호)는 메모 영역에 저장됩니다.


add 내용 (메모) @ 년/월/일 시간

6. 알림 목록이 여러개인 경우 # 태그로 리스트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add 내용 (메모) @ 년/월/일 시간 # 목록명



↑ 기본 미리 알림 목록(Plan)이 아닌 지정한 목록(Reminder)에 입력됩니다.


출처
미리 알림 + 알프레드 연동 스크립트 개발자 웹사이트
메모(Notes) 어플 + 알프레드 연동 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