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스타터 프로젝트] 맥북 전원 어댑터 '맥세이프' 손상을 방지해 주는 'Python Cord'

2013. 11. 9. 20:24    작성자: ONE™

구부러지고, 꺾이고, 벗겨지고! 이런 온갖 물리적인 스트레스로부터 맥세이프 케이블을 보호해 주는 제품이 소셜펀딩사이트 킥스타터에서 후원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맥세이프는 여타 다른 노트북의 시커멓고 커다란 전원 어댑터와 비교해 날렵하고 우아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서 다루지 않으면 자칫 케이블 연결 부위가 손상되기 일쑤입니다. 특히 맥세이프 본체와 케이블이 연결되는 부분이 쉽게 손상되는데, 킥스타터에 올라온 '파이선코드(Python Cord)'는 이 부분을 감쌀 수 있는 일종의 실리콘 튜브 제품입니다. 제품 소개 동영상으로 파이선코드를 먼저 만나보시죠.

맥세이프 케이블 끝을 통 안에 집어넣은 다음 통 끝의 돌기를 당겨주면 튜브만 쏙 남는 방식입니다. 튜브를 씌우면 맥세이프 케이블이 확 꺽이지 않고 구부정하게 꺾이면서 특정 지점에 가해지는 힘을 넓게 분산시켜주는 원리인것 같습니다. 맥세이프 생김새가 다소 흉측해지지만, 수축튜브보다 더 견고하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제작자가 내세우는 파이선 코드의 장점입니다. 그런데 기왕 맥세이프용으로 만든 것 튜브도 하얀색으로 통일시켜주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케이블이 손상된 맥세이프는 제품 내부에 문제가 있더라도 공인 AS센터에서 수리받기가 매우 까다로워지는데, 이런 제품으로 케이블을 미리 보강해서 쓰는 것도 불필요한 지출을 막아주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제품 가격은 킥스타터에 올라오는 제품 중에서는 꽤나 저렴한 편인 미화 8달러입니다. 배송비는 미국 내에서는 무료, 해외 배송은 5달러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제품 배송일은 빠르면 올 연말에서 내년 초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 인기몰이가 있었는지 후원자 모집을 18일 가량 앞둔 현재 2,500달러 목표 금액을 훌쩍 넘은 3,446달러가 모금돼 사실상 제작이 확정된 상태입니다. 보다 자세한 제품 소개 확인과 제작 참여는 링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회사에서 막쓰는 맥세이프가 손상돼 이런 제품이 필요하긴 한데, 케이블 정반대쪽을 커버해주는 제품이 필요합니다 -_-);;

저처럼 뒤늦게 후회하지 마시고 '단선 걱정 없이 맥북 맥세이프 케이블을 감는 요령"을 참고해 이런 사태를 사전에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KickStarter Project - Python Cords

관련 글
• 단선 걱정 없이 맥북 맥세이프(MagSafe) 케이블을 감는 요령
• 맥세이프(MagSafe)에 관한 스치는 생각
• 킥스타터 프로젝트: 맥북프로,맥북에어와 맥세이프2의 체결력을 강화해 주는 '스너글릿(Snuglet)'
킥스타터 프로젝트: 맥세이프1-맥세이프2 컨버터 열쇠고리 '키비트(Keybit)'

    
  1. Blog Icon
    워니요

    흥미로운 제품이네요!

  2. Blog Icon
    브래드칠천피트

    오~~~! 수축튜브 낑구는 방법이 대박이네요!!! 맥케이블에 수축튜브 낑가 쓰는 분들이 있던데 무지 번거롭더군요. 힘들게 낑가가 헤어드라이로 케이블에 밀착시키기 ㅠㅠ
    내는 왜 저런 생각을 못했지? ㅠㅠ 퍽~!퍼퍽!!!

  3. '낑구는 방법'이 정말 쉬워보이죠. 수축튜브 어설프게 감는 것보다 효과도 좋아보이구요.

  4. Blog Icon
    와룡서생

    정말 원님의 블로그는 맥 사용자들의 보물창고 입니다.

    미처 확인하지 못한 포스트가 너무 많아 이런 내용도 소개되었구나 하고 새삼 놀랄 때가 많습니다. ㅎㅎ

    맥세이프 안전하게 감는 방법도 오늘에서야 봤네요. 참고해서 조심해야 겠습니다. :)

  5. 블로그에 글이 많이 쌓이다 보니 요즘은 저도 제가 무슨 글을 올렸나 잘 모르겠습니다..
    가끔 다른데 올라온 모바일 페이지 링크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제 블로그인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6. Blog Icon
    yunii

    원님 손이 오동통하시군요~!ㅋㅋㅋ 털도 송송..

  7. 사진이 조금 이상하게 나온 감이.. ㅠ.ㅠ

  8. Blog Icon
    AJ

    원님이 올려주신 '맥세이프 안전하게 감는 방법'으로 항상 맥세이프 잘 감고 있었는데 이런 물건이 나오다니!
    (사실 하스웰 에어라 맥세이프를 가지고 다닐 일이 거의 없긴 합니다만..)
    말씀하신대로 색깔이 좀 아쉽네요.
    하지만 흰색이었다면 때가 너무 많이 탈 것 같아요 ㅋㅋ
    앞으로 색깔 선택을 옵션으로 할 수 있게 확장하지 않을까 싶네요!

  9. Blog Icon
    익명

    다른 분들도 원님처럼 다른 색을 원했는데, 제작자가 검은색이 가장 괜찮았다고 다른 건 염두해 두고 있지 않는 것 같네요.. 흐으..

  10. 하긴 실리콘 재질이라 때타는 것 감안하면 검은색이 제일 무난할 것 같긴합니다 :-)

  11. Blog Icon
    헤도니스

    일단 끊어진 케이블은 테프론 테잎이 최곱니다 ㅎㅎ

  12. 오 헤도니스님. 댓글 쓰기 방지 문제 드디어 해결되신 건가요?

  13. 네 그런것 같네요 ^^ 왜 그랬던건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ㅎㅎ

  14. 앵;; 이상하네요 댓글에 댓글달기는 되는데;;;

    답글은 안됩니다..........;; 아무래도 티스토리에 직접 문의를 해야될것 같습니다;;

    위에 저건 로그인안하고 남긴거예요;ㅎ

  15. 그렇군요. 아무래도 티스토리 자체 문제인 것 같습니다.

  16. Blog Icon
    Rein

    하나 오더 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17. Blog Icon
    와룡서생

    전원어댑터는 괜찮은데.. 배터리가 말썽이네요..;;
    5년된 맥북프로 배터리가 오늘 드디어 사망했습니다. 크흑..
    그간 2시간 정도는 버텨줬는데, 좀전에 배터리로 부팅한지 몇분있다가 상태가 메롱이라 재부팅을 시켰더니 영영 못 깨어나네요.
    전원 연결하고 배터리 상태 확인하니 핼스가 3%...;;;
    이거 계속 쓰다간 로직보드가 맛이 갈 것 같아서 사망선고 내리고 눈물을 머금고 배터리 사러 갑니다.
    매버릭스가 쌩쌩 잘 돌아가서 좀 더 써야 할 것 같아요.
    다행히 애플에서 2008 mbp 배터리를 팔고 있군요.
    하지만 일요일 오후에 17만원 생돈 나가게 생겨서 마음이 좋지 않군요..;,

  18. Blog Icon
    장기범

    제 맥세이프는 이미 맨 윗 사진과 같이 되어 버렸습니다. 멀쩡하길래 설마했었는데... 지금은 새까만 전기테이프로 친친 감겨있습니다. 원님의 맥세이프 감는 법을 봤으나 설마가 맥세이프를 잡아버렸네요.ㅜㅜ

  19. Blog Icon
    SEIGiA

    저는 혹시나 해서 일단은 스축튜브로 감아놨네요...
    일단 이거로라도 수명연장이 좀 돼었으면 좋겠어요

  20. Blog Icon
    어차

    오~ 틈세시장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