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젤라 아렌츠, 애플스토어 혁명을 일으킬 수 있을까?

2014. 1. 14. 15:57    작성자: ONE™

뉴웨이브 경제 잡지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에 올라온 "안젤라 아렌츠, 애플스토어 혁명을 일으킬 수 있을까" 기사를 Casaubon님이 전문 번역하셨습니다. 

패션계에서 30여년간 잔뼈가 굵은 거물이자 영국의 대표적 여성 기업인 '안젤라 아렌츠(Angela Ahrendts)'는 애플에 합류하기 전 버버리에서 CEO로 맹활약했으며, 올해부터 팀 쿡 애플 CEO에게 보좌하면서 430여개의 애플 스토어 점포와 온라인 스토어를 감독하는 총괄 부사장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에서 버버리의 입지를 성공적으로 다졌으며, 또 성장이 둔화된 기업을 고성장 기업으로 변모시키는 역량을 보여줘 가파른 성장 이후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 하는 애플에게 있어 최적인 인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노쇠한 이미지의 버버리를 젊은 감각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탈바꿈시킨 안젤라 아렌츠. 패션 업계와 IT 업계가 굴러가는 스타일이 상당히 다를 텐데, 그녀과 과연 애플을 다시 한번 도약시킬지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기사 내용대로라면 상당히 희망적입니다.

"거의 1년에 걸친 노력 끝에 애플은 아렌츠를 찾아냈으며, 아렌츠는 버버리의 문화를 바꾸고 수익을 3배 더 올렸으며, 전세계적인 확장도 해냈고, 혁신자로서의 역사적인 명성도 다시 세우는 데 도움을 준 사랑받은 관리자였다. 애플이 그녀에게 원하는 것도 정확히 그녀가 이룬 업적이다...

아렌츠의 영입을 알리는 회사 내부 이메일에서 쿡은 그녀가 "마찬가지로 소비자 경험을 강력히 강조할 것"이라 적었다. 그 뿐만이 아니다. 쿡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자원이자 영혼인 우리 사람들에 대한 우리의 관점을 아렌츠가 포용하고 보살필 것"이라 덧붙였다. (물론 그녀 또한 "영악하다"고 평가 받았다.) 그래도 물론 애플스토어 내에서는 조바심이 일어났다. 한 소매점 직원의 말이다. 걱정이 아주 많습니다. 패션 업계 사람이잖아요. 그래서 우리 모두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봤죠!…"

[cassaubon]



링크
안젤라 아렌츠, 애플스토어 혁명을 일으킬 수 있을까?
애플 언론 정보 - Apple의 리테일 스토어 및 온라인 스토어 부문 수석 부사장으로 안젤라 아렌츠 영입

관련 글
TechNeedle - 애플 스토어의 문제점

    
  1. Blog Icon
    인사이트

    예전부터 인터뷰나 프리젠테이션 굉장히 잘한다고 느꼈던 CEO인데,

    말하는걸 들어보면 애플 DNA가 아주 철철 넘쳐왔던 사람인걸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 iWatch를 애플스토어에서 어떤 식으로 디스플레이해서 팔지 굉장히 기대됩니다.



  2. Blog Icon

    이 사이트를 사파리 알림에 추가를 했는데
    왜 새 글이 떠도 알림센터로 푸시가 안올까요?

    아이폰하고 아이패드에서도 별도의 앱 설치 안하고 푸시로 받는방법 없을까요?

  3. Blog Icon
    realeyed

    아시아의 중요성을 누구보다도(?) 잘 알테니.. 꼭.. 꼭.. 애플스토어를 한국에 런칭해주기를 기원해 봅니다.. 제발!

  4. Blog Icon
    HAL

    책임자도 바뀌었으니 한국도 신경 좀 써주시길.

  5. Blog Icon
    헤어포스원짱

    한국에 애플스토어를. 다음 맥북과 맥프로는 애플스토어에서 사고 싶다.

  6. Blog Icon
    조용한늑대

    마지막에 빵터지는 군요~^^ㅋ
    신선한 소식 잘읽고 갑니다~^^

  7. Blog Icon
    러브링고

    정말 이분 강연이나 인터뷰 들어보면 조직(기업)에대한 가치관이나 제품에대한 철학, 소비자와 판매자와의 관계에대한 생각 등 스티브잡스나 조나단 아이브의 가치관과 아주 흡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젤라 아렌츠의 영입은 팀쿡의 신의 한수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정말 올해 그녀의 활약이 기대되는군요. 위에분들 말씀대로 국내 애플스토어 런칭 정말 고대하고 있습니다^^

  8. Blog Icon
    올레

    우리나라 버버리 매출이 세계 수위급 아닌가요? 애플 리테일 스토어 좀....

  9. Blog Icon
    앜ㅋㅋㅋ

    한국은 언제쯤 제대로 대우를 받을까요

  10. Blog Icon
    와룡서생

    서구인들이 음력설의 중요성을 이해하기 시작했다는게 흥미롭군요.

    어째 신년할인안내 메일이 홍등과 용그림으로 치장되 있더라니...

  11. Blog Icon
    아마티

    그건 우리나라가 아니라 중국을 더 염두에 둔 디자인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