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 무료]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영문 필기체와 현대적인 디자인의 영문 서체 (총 20종)

영문 필기체 10종과 현대적인 분위기의 서체 10종을 담은 앱 2가지가 맥 앱스토어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지난 번에 무료로 풀린 클래식 서체와 크리에이티브 서체의 시리즈물로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당연히 상업적인 용도를 포함해 어떤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 및 상업 라이센스를 포함한 엄선된 10종의 아름다운 서체를 담고 있어 가정과 영리추구 단체에서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서체는 오픈타입(OpenType) 형태로 제공되며, 쿽,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iLife, iWork, 픽셀메이터 등 모든 맥용 소프트웨어에 완벽 대응합니다."


Mac Fonts Collections - Cursive Collection (0.99불 → 무료)

View in Mac App Store $0.00



Mac Fonts Collections - Comtemporary Collection (0.99불 → 무료)

View in Mac App Store $0.00

서체 설치 및 이용

맥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시는 위 세 앱은 서체를 내려받는 '다운로더'의 역할만 하기 때문에 시스템에 서체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서체를 클릭해 서체 관리자에 추가해 넣어야 합니다.

 원하는 서체를 선택한 다음 Save Fonts를 눌러 서체를 외부 폴더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외부 폴더에 저장된 서체 중 마음에 드는 서체를 클릭하면 서체 미리보기 창이 뜨는데, 여기서 '서체 설치' 버튼을 누르면 서체 관리자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복수의 서체를 일괄적으로 신속하게 설치하고 싶은 분은 서체를 ~/Libray/fonts 폴더로 이동시켜 주시면 됩니다.



관련 글
[한시적 무료]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수십 가지의 폰트 세트 3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