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맥용 오피스 차기 버전 개발 중. '연내 출시 확실'

2014. 3. 12. 13:37    작성자: ONE™

마이크로소프트(MS)가 연내 맥용 오피스 차기 버전을 선보인다는 소식입니다.

맥월드는 11일(현지시각) 마이크로소프트가 맥용 오피스 차기 버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연내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MS의 오피스 부문 총괄자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원래 맥용 오피스를 개발하던 맥 사업부가 기업용 소프트웨어 사업부로 통합하면서 '오피스 맥 2013' 개발도 잠정 중단된 상태였으나, 프로젝트가 재개되면서 출시가 확실시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고 있는 세빗(Cebit) 행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독일 오피스 사업 총괄인 도르스텐 헙스첸은 "현재 각 오피스 애플리케이션별로 별도의 개발팀이 구성돼 있다”며 "각 팀별로 서로 다른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버전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플랫폼에는 맥 OS가 포함돼 있다”며 "앞으로 iOS와 안드로이드를 실행하는 태블릿이 추가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윈도우는 앞으로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주력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남을 것”이라며 “그러나 다른 플랫폼 역시 각 플랫폼의 특성을 살리는 차이가 있을 뿐 윈도우와 같은 비중으로 지원될 것”이라고 말했다..."

[MacWorld /via ITWorld]

현재 시중에 판매 중인 맥용 오피스는 '오피스 맥 2011'로 출시된지 이미 3년이 지난 '올드오피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구독 기반의 오피스 솔루션인 '오피스 365’를 2011년에 론칭하면서 일부 기능에 대한 개선 작업이 있었지만, 윈도용 오피스 최신 버전과 비교하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기능이 많이 뒤떨어져 있다는 지적을 받아 왔습니다. 막상 맥에서 오피스365 서비스를 구독했더니 맥에 오피스 2013이 아닌 오피스 2011이 설치됐다는 말이 있는 것도 이때문입니다.

애플은 지난해 10월 아이클라우드와 iOS, OS X용 아이워크의 새 버전을 출시하고 새로 애플 기기를 구매한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도 클라우드를 이용한 문서도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업체인 한컴 역시 지난해 말 맥용 한컴 오피스 2014버전을 출시하며 맥용 오피스 시장에 뛰어든 바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 업체들이 어떠한 운영체제(OS)나 디바이스에서도 문서 편집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메타OS’ 전략 강화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마이크로소프트도 더는 맥과 iOS 플랫폼에 대해 뒷짐을 지고 있기가 어려웠을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공통적인 분석입니다.

현시점에 새로운 맥용 오피스에 대한 세부내용은 확인할 수 없지만, 이미 비공식적으로 주요 고객사에 새로운 맥 패키지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고 하니 머지 않아 새 버전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인터넷상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참조
MacWorld - Microsoft will release a new version of Office for Mac this year

관련 글
•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및 2013과 호환성 높인 맥용 오피스 2011 업데이트 배포
• 마이크로소프트, 오는 4월 9일부터 맥용 오피스 2008 지원중단
•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호환성 강화한 iOS 및 OS X용 iWork 대규모 업데이트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야생멧돼지

    다른 건 제쳐두고서라도, 우선적으로 호환성이라도 높여준다면, 정말 좋을거 같습니다. 호환성이 덜어진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죠.

    맥에서 작업한 문서와, 윈도에서 작업한 문서를 서로의 플랫폼에서 불러오면, 이질감이 느껴진다는 것이 가장 심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일지는 모르지만, 맥 오피스가 더 기능이 적은 것 같은 느낌도 들기도 하구요.

  3. Blog Icon
    광대뼈

    우왕~ 안그래도 이전 버전은 너무나 부족함을 느끼고 있었는대요... 정말 반가운 소식이네요.@@

  4. Blog Icon
    LJ

    맥에서 작업하고 윈도우에서 열어도 잘된다면 정말 환영인데말이죠 ㅠㅠ

  5. Blog Icon
    갈대

    한글판...

  6. Blog Icon
    감사합니다

    이번에 윈도우용 ms오피스를 구입할 생각이였는데, 좀 더 기다려봐야겟네요. 한컴처럼 기능 몇개 빠져도 호환성 좋고 한글만 지원해주면 바로 구입할텐데 말이죠.

  7. Blog Icon
    Cheechyo

    그런데.. 늘 문제되었던 폰트문제는 어떤 방식으로 해결될 것인지.

    윈도우즈에서 작업한 파일을 불러올때마다 왕창 깨져있어서 결국 문서작업은 윈도우로 하게 되더군요

    기대중입니다.

  8. Blog Icon
    jogun

    가상머신을 쓸 일이 없어지길 빌어봅니다.

  9. Blog Icon
    모노마토

    음...... 공짜가 좋아요! office.com 을 애용해야겠어요 ㅠㅠ

  10. Blog Icon
    wink

    현재 맥용 오피스는 거의 쓸수 없는 수준인것 같습니다.

  11. Blog Icon
    Thanatos

    한글도 지원되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

  12. Blog Icon
    배바지

    영어권에 살고 있는데, 한국어를 사용하지 않으면 맥용 오피스도 그럭저럭 아쉬운 대로 쓸 만 합니다. 현재 맥용 프로그램 중 윈도우즈에서 작성한 MS 오피스 파일을 그나마 가장 "원래에 가깝게" 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고요.
    다만 UI가 윈도우즈와 다른 부분이 꽤 되고 기능도 제한적인 것들이 있어 윈도우즈용 오피스에 익숙한 사용자의 경우는 불편한 부분이 상당히 존재합니다.
    Office 폴더의 Additional Tools-Language-Register에서 일본어로 설정해 두면 숨겨진 아시아용 메뉴가 나타나 불편함을 약간 줄일 수 있습니다.

  13. Blog Icon
    청진기

    윗분의 의견에 동감합니다.
    서양어만 사용하면 맥용 오피스가 제법(?) 그냥(?) 쓸만 합니다.

    문제는 한글판의 출시 여부 같네요.

    한글판이 나올까요? @_@

  14. Blog Icon
    몽키

    저는 오픈오피스를 쓰고 있는데 MS Office로 갈아타야 되나 하는 생각이네요.

  15.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6. Blog Icon
    wink

    맥용 오피스 한글 문제도 있지만 너무 무겁습니다. 윈도우버전에 비해서도 너무 무겁습니다.

  17. Blog Icon
    Jagato

    공짜 업데이트를 기대할순 없겠죠? ㅠㅠ
    그리기상자를 제발 돌리도... ㅠㅠ

  18. Blog Icon
    그래

    한글판은 역시나 안내주겠지...호환성 문제 해결 시급해 보인다.

  19. Blog Icon
    오창규

    봄에 출시되는군요...
    ipad 버전과 mac 버전에 대한 지원이 함께 되는군요..

    http://www.macrumors.com/2014/03/17/ms-office-for-ipad/?utm_source=osx&utm_medium=push&utm_campaign=front

  20. Blog Icon
    Cheechyo

    폰트..내장해주면 안될까요 ㅜㅜ

  21. Blog Icon
    염지훈

    오피스 365쓰면서 마이크로소프트 맥용을 쓰게 됐는데 한글판이 아니니.. 좀 힘드네요~

    이번에는 제발 한글판도 지원 되길 간절히 빌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