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Growl,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Growl 2.0 SDK 공개

Growl 2.0 베타 개발 소식이 발표된지 불과 몇 주도 되지 않았지만 벌써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Growl 2.0 SDK 배포가 시작되었습니다. 앞서 블로그를 통해 전해드린 소식과 같이 Growl 2.0 버전부터는 사용자가 선별적으로 OS X 마운틴 라이언의 알림 및 알림 센터를 통해 메세지를 띄우거나 아니면 기존과 마찬가지로 Growl 자체 스킨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마운틴 라이언에 알림 센터가 도입된 이후 Growl의 입지가 빠른 속도로 좁아지고 있는데, 이처럼 Growl API 하나만 선택하더라도 Growl과 알림 센터 양쪽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장점, 또 이와는 별개로 알림 센터에 비해 훨씬 다양한 세부 설정 및 접근성을 내세워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이탈을 막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Growl 2.0 정식 출시일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이렇게 2.0 SDK가 정식 공개됐다는 것은 정식 출시일이 그리 멀지 않았음을 알리는 일종의 신호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참조 기사
- Growl Blog /via The Verge

관련글
알림 센터 연동 기능이 추가된 Growl 2, 현재 베타 테스트 진행 중
Growl 알림을 마운틴 라이언 알림 센터(Notification Center)에 표시하는 더 똑똑한 방법 - MountainGrow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