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OS X 요세미티에서 다이얼을 직접 돌려 아이폰 전화를 걸 수 있는 'Continuity Keypad'

OS X 요세미티의 여러 새로운 기능 중 맥에서 바로 아이폰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는 기능이 매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맥이 아이폰의 가장 훌륭한 외장 배터리일뿐만 아니라 가장 뛰어난 헤드셋으로도 자리매김 할 것이라는 우스갯소리가 벌써부터 나오고 있는데, 애플 역시 입에 침이 마르도록 전화 연동 기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iPhone이 울리면 Mac에 전화 건 사람 이름, 전화번호, 프로필 사진과 함께 알림이 뜨죠. 알림을 클릭해서 전화를 받으면 Mac이 스피커폰이 됩니다. 만일 침실에서 충전 중인 iPhone이 울린다면, 거실에 있는 Mac에서 대신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Mac에서 전화를 거는 것 역시 정말 간단합니다. 연락처, 캘린더, 메시지, 또는 Safari에서 전화번호를 클릭하기만 하면 되죠."

- Apple

그런데 과연 애플의 설명처럼 전화를 거는 것도 정말 간단할까요?

요세미티는 '전화'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 한 가지가 빠져있습니다. 바로 전화번호를 사용자가 직접 입력할 수 있는 다이얼 키패드(숫자판)가 없다는 것입니다. 사파리나 응용 프로그램에 전화번호가 표시되거나 연락처 앱에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만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즉, 완전히 새로운 번호로 전화를 걸려면 좋든 싫든 연락처에 등록하거나 아이폰을 꺼내 들어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그런데 해외의 두 개발자가 요세미티의 이런 단점을 해결하기 위한 단순하면서도 기발한 대안을 내놓았습니다.

"키패드가 없다? 그럼 하나 만들면 되지!"라는 관점의 전환에서 개발이 시작된 '컨티뉴이티 키패드(Continuity Keypad)'라는 앱입니다.

앱의 생김새와 사용 방법은 영락없이 아이폰 키패드를 쏙 빼닮았습니다. 앱 실행 후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초록색 전화 버튼을 누르면 페이스타임이 켜지면서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어줍니다. 물론 애플 계정 사용자뿐만 아니라 일반 전화번호로도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입력 시 잘못 입력한 번호는 삭제 버튼을 눌러 지울 수 있고, 또 실제 다이얼을 누르는 것처럼 효과음을 켜거나 끌 수 있게 돼 있습니다. 다만, 앱과 아이폰이 상시 연결되는 방식이 아니라 단순히 전화번호만 전달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통화 도중에 새로운 번호나 별표∙우물 정자를 누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아직 베타 테스트 중이라 개발이 덜 끝난 상태인데, 앞으로 꾸준히 개선을 거듭해 OS X 요세미티 출시 즈음 정식 버전을 내놓는다고 합니다. 그때까지 아래 링크를 통해 베타 버전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차기 베타 버전에서는 플러그인 설치 후 알림센터를 통해서도 전화를 걸 수 있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OS X 요세미티 베타 버전을 쓰고 있는 분은 겸사겸사 또 다른 "베타 소프트웨어"도 한번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Download Continuity Keypad



참조
Continuity Keypad 공식 홈페이지 /via 9to5mac

관련 글
OS X 요세미티의 새로운 기능 둘러보기
OS X 요세미티 DP 2 버전 변경사항
OS X 요세미티 DP 3 버전 변경사항
블루투스 카드 이식으로 구형 맥에서 연속성 기능을 활성화한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