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X 요세미티에 최적화된 Alfred 2.4 프리릴리스 버전… '다크 테마 지원 및 새로운 기능 암시?'

2014. 7. 27. 11:15    작성자: ONE™

인기 키보드 런처앱 '알프레드(Alfred)' 2.4 버전이 프리릴리스 형식으로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배포되고 있습니다.

공식 루트를 통해 배포 중인 2.3 버전도 OS X 요세미티에서 일단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보다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중인 버전이라고 합니다. 몇 가지 새로운 부분이 눈에 띄는데요, 우선 OS X 요세미티의 '다크모드'와 유사한 테마를 채용한 것이 이채롭습니다.

알프레드 환경설정의 테마 항목에 들어가 OS X 요세미티 또는 OS X 요세미티 다크 테마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알프레드 검색 창의 전반적인 생김새는 물론 글꼴 역시 'Helvetica Neue'체가 새로 적용되어 요세미티와 어울림이 한결 더 좋아졌습니다. ▼

OS X 요세미티 테마

OS X 요세미티 다크 테마

별도의 옵션을 통해 알프레드 검색 창의 투명도도 사용자가 임의로 조절할 수 있도록 했는데, 아직 실험 중이라는 문구가 달려있고 제대로 작동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

어라? Remote?

오늘 공개된 프리릴리스 버전은 코스메틱한 변화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OS X 요세미티에 검색 능력과 인터페이스가 개선된 새로운 형태의 스팟라이트가 도입된다는 사실 잘 알고 계시죠? 따라서 여러 부분에서 기능이 겹치는 알프레드의 입지가 지금보다 크게 위축될 것이라는 우려가 돌고 있는데요, 이에 제작사는 "매우 특별하고 놀라운 기능으로…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친 적이 있습니다. (➥ 알프레드와 OS X 요세미티)

제작사가 언급한 기능인지 아직 불확실하지만, 이번에 나온 프리릴리스 버전을 설치하면 환경설정에 "Remote"라는 아이콘이 새로 둥지를 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해도 화면이 그냥 텅텅 비어있어 정확히 어떤 기능을 하는 것인지 전혀 종잡을 수 없습니다. 창 하단에 달린 버튼을 누르면 티징 페이지로 이동하고 이미지 한 장을 보여주는데, 앞으로 알프레드와 iOS 기기를 연동해서 쓸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맥에서 Safari를 입력하면 iOS 기기에서 사파리가 실행되기라도 하는 것일까요? 아무튼, 한창 바쁘게 개발에 임하고 있다고 하니 그리 머지 않아 만나볼 수 있을 듯합니다. 과연 어떤 기능일지 자못 궁금합니다.

알프레드 일반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분 중 프리릴리스 버전에 관심 있는 분은 지금 바로 내려받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또 새 버전에 대한 자세한 변경사항은 링크에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 Alfred v2.4: Yosemite fixes and many improvements

관련 글
알프레드와 OS X 요세미티
OS X 요세미티의 새로운 기능 둘러보기
알프레드 워크플로(Alfred Workflow) 어디서 받아야 할까?


    
  1. 잘 보고 가요. 오늘도 상쾌한 하루 되세요. ^^

  2. Blog Icon
    Gilbert Lee

    이 블로그에서 처음 알프레드를 알게 된 후 이제는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인 것 같아요. 좋은 정보 항상 감사드립니다.

  3. Blog Icon
    이상규

    정보 고맙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4. Blog Icon
    유유

    이거 유료버젼 이용하는 유저인경우도 저 업데이트를 받으면 되나요?

  5. 네, 그냥 덮어 씌우시면 됩니다. 나중에 정식 버전이 나오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지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구요.

  6. 위에 "요세티미"라는 오타가 있네요!ㅎㅎ

  7. ㅎㅎㅎ 슬적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8. Blog Icon
    눈사람

    ios장비들과 연동이 된다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 궁금해지네요

  9. Blog Icon
    128bit

    ios와 연동이라니.... 티징을 봐도.. 예측 할 수가 없네요;;
    뭘까나;;;;
    맥에서 ios장비 까지 같이 검색 하는 정도가 가장 가능성 있어 보이네요..
    아니, 실용성을 따지면 그 반대가 좋겠군요.
    ios에서 맥의 내용을 검색하고.. 파일 내용을 볼 수 있다던지..
    정말 기대 됩니다.

  10. Blog Icon
    캐나다 웰더

    아...당최 못알아 묵긋네....어디서부터 맥을 공부해야하나 ㅎㅎ
    맥북 레티나 프로를 샀고 또 27인치 아이맥을 9월 안으로 살라고
    하는데 솔직히 비싼 돈 들여서 사는거라 좀더 많은 기능을 알고 그
    기능을 살리고 싶은데 도대체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막막하네요.
    초보 입문자들은 어디서 부터 공부를 해야합니까? 기본 용어 조차도
    모르는 초보 입문자가 조심스레 질문드려 봅니다.

  11. Blog Icon
    thisisyh

    일단..맥을 공부할 대상으로 여기시기 보다는 내 생활을 보조해 줄 수 있는 컴퓨터의 하나라는 인식을 가지시면 조금 접근하시기 편하실겁니다. 그냥 동영상 보고 인터넷 하고싶을때 하고 업무에 필요한 프레젠테이션 자료 만들고 이메일 주고 받고.. 사용하는 사람의 의도에 따라서 컴퓨터는 보조를 할 뿐이지 컴퓨터는 무조건 이렇게 사용해야 해 라는 법칙은 없는 것이니까요^^ 각 용도에 따라 사용법은 인터넷에 검색해 보시면 어떻게든 알 수 있게되는 것이구요. 지금까지 사용해온 컴퓨터로 해 왔던 일은 맥으로도 다 할 수 있는데 사용법이 조금 다른 것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맥은 각 용도에 맞게 사용하려고 할 때 사용자가 편리할 수 있게 디자인 되어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프로그램 관련해서는 One님이 필수앱 100선 등을 정리해두신 것을 보시고 사용에 필요하신 프로그램을 하나씩 깔아서 사용해보시면서 좋은걸 고르시면 되구요, 사무적인 응용이나 문제상황에서 다른사람들이 어떻게 대응하는지 알려면 맥쓰는사람들 커뮤니티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12. Blog Icon
    klaatu

    길게는 1년 적게는 6개월 이것저것 시험해보고 테스트해보고 ...나서야

    저에 맞는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게되었습니다.

    자신이 뭘 할지를 먼저 생각하셔야해요.

  13.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그냥 윈도우와는 '조금' 다른 운영체제를 쓰는, 몸값은 비싼, 그래도 일개(?) 컴퓨터입니다.
    편하게 마음가지세요.

  14. Blog Icon
    캐나다 웰더

    저는 윈도우 쓸때도 그냥 영화나 보고 유투부 보는 정도수준 이었습니다.
    하지만 맥북을 사면서 컴퓨터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딸(7살)
    아이에게 좋은 모습을 전해주고 딸 아이와 같이 컴터에 친해지기 위한 목적도 있구요. 하지만 용어도 모르겠고 말씀처럼 이런 저런 앱을 깔아서 사용해 볼려고 하는데 목적없이 그냥 해볼려니 흥미도 안생기고 그렇더라구요.
    초보자가 해볼 만한 뭐 그런거 없을까요? 사진 보정이라던지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그런거 정도요.

  15. Blog Icon
    hOOn

    soptlight 기능이 강화 되어서..
    Alfred 지우게 되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계속 사용하게 되네요..^^

  16. Blog Icon
    Green

    놀라운 기능이라는 것이 궁금은 하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론 Yosemite 업글하게 Alfred가 삭제 리스트 1순위가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