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OS X 요세미티를 지원하는 무비스트 1.3.8 업데이트... '2.0 버전도 준비 중'

OS X 요세미티를 지원하는 무비스트 1.3.8 버전이 나왔습니다. 

요세미티에서 동영상을 재생할 때 장면이 뒤죽박죽 섞이는 문제와 자막이 잘리는 문제 등 무비스트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었던 치명적인 문제가 이번에 대부분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매버릭스 사용자에게는 큰 의미가 없는 버전이지만, 요세미티에서 무비스트가 정상 작동하지 않아 VLC나 MPlayerX를 쓰고 계신 분께는 매우 반가운 업데이트가 될 듯합니다. 

다음은 무비스트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1.3.8 버전의 상세 변경사항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Yosemite를 위한 임시(?) 버전입니다. 원래 Yosemite는 2.0부터 지원할 계획이었는데 일정이 좀 지연되는 바람에 일단 이렇게 임시로라도 지원하는 것이 나을 것 같아 업데이트하게 되었습니다. 임시 버전인 탓에 기본적인 동작에 문제가 없도록만 수정했고, 타이틀바의 확대/축소 버튼의 이미지 등 UI의 세세한 부분은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최근 보고된 전체 화면 관련 버그 등은 아직 수정되지 않았습니다. 이 점 양해해 주셨으면 하구요, 준비 중인 2.0에서 제대로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1.3.8 수정 사항
• OS X 10.10에서 영상이 섞이는 문제 수정
• OS X 10.10에서 자막이 잘리는 문제 수정 (마지막 글자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포함)
• OS X 10.10에서 시스템 음량이 잘못 인식되고 오동작하는 문제 수정
• OS X 10.10에서 타이틀바의 확대/축소 버튼이 전체 화면 전환으로 동작하도록 수정 (기존의 전체 화면 버튼은 제거)"

한편, 1.3.8 버전 릴리스 노트와 함께 무비스트 후속 버전 출시에 대한 간략한 계획이 같이 올라왔습니다.

무비스트 개발자 코코아벌레님에 따르면, OS X 요세미티 정식 출시에 즈음해 무비스트 2.0 버전이 나올 계획이며, 조만간 베타 버전 테스트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어떤 기능이 선보일지 크게 기대됩니다. 아직 기존 사용자에게 무료 업데이트 형식으로 나올지 완전히 새로운 릴리스로 나오는지는 공개되지 않았는데, 좋은 소식이 나오면 블로그를 통해 전해드리겠습니다.

"2.0 버전에 대해 많이들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 

그동안 구조적인 문제로 인해 수정이 어려웠거나 지원하지 못했던 기능들 및 성능 향상을 위해 2.0은 많은 부분을 재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2.0에서는 다 될 것 처럼 말씀드렸던 건데요(과장 광고? -_-;; ), 기대가 컸던 만큼 조금씩 욕심을 부리다보니 일정이 예상보다 많이 늦어지게 되었네요. 2.0에 집중하느라 1.x 지원은 소홀해졌는데 일정이 지연되면서 이래저래 난감한 상황이 되어버렸어요. -_-;; 

지금은 Yosemite 정식 출시에 맞춰 2.0 정식 버전도 함께 릴리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고, 그 전에 베타 테스트를 하려고 생각 중인데요, 버그 리포트 및 여기 댓글로 요청하신 기능들은 최대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일정 지연에 대해서는 죄송할 따름이구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 무비스트



참조
무비스트 - 1.3.8 릴리즈 됐습니다.

관련 글
• "현재 사용하고 있는 OS X 소프트웨어, 요세미티에서 잘 돌아갈까?" 호환성 체크 사이트 'RoaringApps'
• OS X 요세미티 DP 버전에서 정상 작동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