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OS X 요세미티를 정식 지원하는 PopClip v1.5

간만에 맥 앱스토어에 접속했더니 반가운 업데이트가 기다리고 있군요. 예전에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린 'PopClip'이 이번에 1.5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OS X 요세미티를 공식적으로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업데이트가 이뤄지기 전에는 요세미티에서 메뉴 막대 아이콘이 이상하게 표시되거나 플러그인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을 때가 있었는데, 대부분 해결된 것으로 보이며 특히 인터페이스가 OS X 요세미티 풍으로 확 바뀌었다는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예전의 iOS 6 디자인은 오간데 없고 iOS 7/요세미티처럼 반투명 효과가 적용되고 한결 평평해진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PopClip 1.4.1 버전

PopClip 1.5.x 버전

또한, 10,000자 이상의 문자도 속도 저하 없이 매우 경쾌하게 처리하는 등 전반적인 성능 향상과 함께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상당한 개선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업데이트 내역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맥 앱스토어에 1.5 버전이 올라오자마자 앱이 제대로 시작하지 않는 버그가 보고되면서 현재 제작사 홈페이지에 해당 이슈를 해결한 1.5.1 버전이 임시로 배포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곧 맥 앱스토어에도 오류를 수정한 버전이 올라오겠지만 당장 불편을 겪고 있는 분은 당분간 제작사 홈페이지 버전을 이용하셔야 할 듯합니다.

그밖에 제작사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식' 플러그인의 개수도 오늘로 120개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앱을 처음 리뷰할 당시만 하더라도 60~70개 수준이었는데 거의 곱절로 늘어난 셈입니다. 한동안 플러그인 갤러리를 방문하지 않은 분은 이번 기회에 어떤 플러그인이 추가되었는지 한번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많은 분이 찾는 한글 맞춤법 스크립트 '단디'를 위한 플러그인도 별도의 링크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요세미티가 출시하려면 두어달 가량 남았는데도 PopClip, iStat Menus, Bartender 등 적지 않은 서드파티 프로그램이 이미 대응 업데이트를 마쳤거나, 후속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앱들이 새 옷을 입고 찾아올지 기대되는건 저뿐만이 아니겠죠. 앞으로 이런 디자인 변화를 지켜보는 것도 맥 들에게는 매우 흥미롭고 재밌는 일이 될 것 같습니다.



참조
PopClip 공식 홈페이지

관련 글
PopClip, 의외로 편리하고 유용한 작업능률 향상 앱. iOS 스타일의 팝업창을 OS X에 달아주자!
OS X 요세미티를 정식 지원하는 Bartender 및 BetterTouchTool 업데이트
스큐어모피즘 vs. 미니멀리즘 디자인에 관해 읽어 볼 만한 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