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무료] 키 입력 시각화 프로그램 'KeyCastr'... 나는 네가 어떤 키를 눌렀는지 알고 있다.


KeyCastr (무료)

스크린 캐스트나 비디오 미러링을 통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때 Mouseposé라는 앱을 사용하면 발표자가 누르는 마우스 버튼이나 키보드 입력사항을 시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청중의 이해를 높이고 이목을 끌 수 있다고 앞서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포스트가 나간 후 필요성은 느끼면서도 다소 비싼 가격 때문에 구매가 망설여진다는 댓글이 많이 달렸는데요, 최소한 키보드 입력을 화면에 띄워주는 기능은 다른 앱을 통해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바로 'KeyCastr'라는 키 입력 시각화 프로그램입니다.

Mouseposé와 마찬가지로, 앱을 실행하면 화면 한켠에 키 입력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오버레이 창이 나타납니다. 프레젠테이션은 물론, 아래와 같이 스크린 캐스크나 동영상을 만들 때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료 앱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옵션과 편의사항이 꽤나 "빠방한" 편입니다. 환경설정을 통해 아이콘 표시 여부와 앱을 활성화시키는 핫키, 오버레이 창의 생김새와 애니메이션 처리효과를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테마도 위에 보이시는대로 두 가지 중의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

최신 맥 운영체제에서는 앱을 최초로 실행하기 전에 한 가지 작업을 미리 해두셔야 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 개인 정보 ▸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간 다음 자물쇠를 풀고 파인더에서 KeyCastr를 떨구어 넣어주세요. 요즘 나온 프로그램과는 달리 운영체제가 접근성 여부를 자동으로 감지하지 못하는 듯합니다. ▼

코멘트 & 다운로드

개발이 중단된 지 어느 정도 시일이 지난 앱이다 보니 이런저런 부분에서 연식이 묻어나오지만, 간단한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제격인 프로그램입니다.

때때로 컴퓨터 화면을 프로젝트에 쏴야 한다든가 녹화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때를 대비해 이런 무료 대안이 있다는 것 잘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Download KeyCastr $0.00



참조
GitHib - KeyCastr

관련 글
Mouseposé - 세련되고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도구
프레젠테이션∙스크린샷 촬영 시 데스크톱에서 아이콘을 감춰주는 무료 앱
OS X에 내장된 기능만을 이용하여 화면을 녹화, 편집하고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