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7일에 나올 iOS 8을 맞기 위해 아이튠즈가 오늘 11.4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iOS 8이 설치된 기기를 백업하고 영화와 음악 등 데이터를 원활히 동기화하기 위해 컴퓨터에 미리 설치해야 하는 중요한 업데이트입니다.
OS X 매버릭스 사용자는 시스템 업데이트 메뉴 또는 맥 앱스토어를 통해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또한,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맥과 윈도우 운영체제를 위한 설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기 전에 한 가지 중요한 사항이 있어 덧붙입니다. 아이튠즈 11 버전은 이번 업데이트로 iOS 8과의 호환성이 완벽히 해결됐지만, OS X 요세미티를 위한 아이튠즈 12 버전은 아직 관련 업데이트가 나오지 않아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9to5mac 등 다수의 해외매체에 따르면 OS X 요세미티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오늘 나온 iOS 8 'GM' 버전을 설치하려고 하면 아이튠즈가 충돌하거나 기기가 강제로 DFU 상태에 빠지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로지 OS X 요세미티만 사용하고 있는 분은 요세미티 프리뷰 후속 버전이나 아이튠즈 업데이트가 있기 전까지 관련 작업을 보류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 itunes /via 9to5mac - Apple releases iTunes 11.4 update for OS X Mavericks, adds support for iOS 8
관련 글
• 애플, 팟캐스트 관련 결함 수정한 '아이튠즈 11.3.1' 버전 배포 시작
• 애플, 아이폰6 ∙ 애플워치 이벤트 녹화영상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