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클릭 한 번으로 OS X 요세미티의 인터페이스를 '다크 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NinjaMode'

2014. 10. 11. 00:41    작성자: ONE™


NinjaMode (무료)

언젠가 이런 유틸리티가 나올 줄 알았습니다.

단 한번의 클릭으로 OS X 요세미티의 '다크 모드'로 끄고 켤 수 있는 'NinjaMode'라는 앱입니다.

다크 모드를 켜기 위해 번거롭게 터미널 명령어를 돌려줄 필요도 없고, OS X 환경설정을 헤집고 다닐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메뉴 막대에 띄워진 아이콘을 클릭하기만 하면 다크 모드와 일반 모드 사이를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앱을 자주 사용할 것 같은 분은 시스템 환경설정 ▸ 사용자 및 그룹 ▸ 로그인 항목에 앱을 등록해두셔도 좋습니다.

종료 방법 및 참고사항

앱을 사용하는데 있어 몇 가지 참고할 만한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이 앱은 OS X 요세미티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앱을 종료하는 방법이 다른 앱과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contro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 막대에서 아이콘이 사라지며 앱이 종료됩니다. 또,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시스템 환경설정 ▸ 일반 ▸ 어두운 메뉴 막대 및 Dock 사용 옵션을 건드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설정이 엉키면서 기능이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앱을 종료하고 해당 옵션을 몇 번 클릭해 주면 시스템 기본 상태로 잘 복구됩니다.

원래 기트허브에 앱의 소스 코드만 공개된 상태인데요, 앱의 기능적인 부분이 '배트맨'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아 데비안아트에서 배포 중인 배트맨 아이콘을 임의로 씌워주고 Xcode로 빌드했습니다. 코드를 좀더 다듬으면 보다 세련된 앱이 될 듯하지만, 지금도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소스 코드를 응용한 알프레드 워크플로가 나와도 금상첨화일 듯합니다 :-)

현재 OS X 요세미티 베타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분 중 관심 있는 분은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소스 코드가 아닌 실행 가능한 상태의 앱을 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 NinjaMode $0.00



참조
NinjaMode 공식 홈페이지

관련 글
OS X 요세미티 DP2 버전에서 다크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
애플, OS X 요세미티 DP 3 버전 공개... '다크 모드 정식 지원'
다크 테마를 지원하는 알프레드 2.4 프리릴리스 버전
OS X 요세미티의 새로운 기능 둘러보기

    
  1. Blog Icon
    눈사람

    이름 잘졌네요 닌자모드 ㅋㅋ

  2. Blog Icon
    Joshua

    1등인가요?

    아쉽게도...아니군요...ㅋ

  3. Blog Icon
    기사단

    요세미티에서만 가능한건가요??

  4. 네, 요세미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Blog Icon
    PRESS

    감사합니다!

  6. Blog Icon
    ??

    근데 다크모드면 배트맨 아이콘이 맞는 것 같은데... 왜 닌자모드인데 배트맨 아이콘이????

  7. 개발자는 NinjaMode라고 이름을 지었지만, 기능적으로는 배트맨에 좀 더 가까운 것 같아 배트맨 아이콘을 씌웠습니다 :-)

  8. Blog Icon
    암브로시아

    감사합니다. 바로 깔았는데 잘 동작합니다. ^^

  9. Blog Icon
    백스

    오 ! 멋지네요..ㅎㅎ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

  10. Blog Icon
    matt돼지

    원클릭으로 맥브레 디스플레이 해상도 설정 변경해주는 프로그램 있음 좋겠어요 ㅠ_ㅠ

  11. Blog Icon
    anon

    아무래도 키보드 사용이 더 많다보니 전 누군가 알프레드 워크플로우 만든기를 기다리고 있네요 ㅋㅋㅋ

  12. Blog Icon
    カ10

    제가 보기엔 적당한 닌자 아이콘을 찾을 수 없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ㅎㅎ
    일단 배트맨과 닌자는 밤에 활동한다는 점이 일치하니까요. 하지만 활동스타일은 닌자가 이 어플에 더 어울리지 않나 합니다.
    아이콘이 조금 아쉬운? ㅎㅎ

  13. Blog Icon
    -_-

    닌자라면 참을 인(忍) 을 아이콘으로 쓰는게 가장 잘 어울리죠.

  14. Blog Icon
    Mr.T

    헌데.... 다크모드하면 어떤 점이 좋은건가요? ;;

  15. 주변이 상대적으로 어두워지면서 작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고 할까요. 다만 사용자에 따라 효과는 복불복일 듯합니다.

  16. Blog Icon
    hoec

    좀 다른 질문이지만... 시계 부분에 계정이름 어찌 표기하는건가요? ^^;

  17. OS X 시스템 환경설정 ▸ 사용자 및 그룹 ▸ 로그입 옵션 ▸ 다음으로 빠른 사용자 전환 메뉴 보기를 켜주시면 됩니다.

  18. Blog Icon
    hoec

    감사합니다! ^^

  19. Blog Icon
    Melonshooo

    리그 오브 섀도 (리그 오브 어셰신) 이 생각나는군요

  20. Blog Icon
    JohnMayer

    이거 뚝딱 설치는 하겠는데 뚝딱 제거는 못하겠네요ㅠ 어떻게 제거해요??~

  21. Blog Icon
    jsp

    질문드립니다. 베타 사용하다 어제 요세미티 설치완료했는데요. 베타때 다크모드를 터미널 입력을 통해 사용하다 난자모드 앱으로도 쓰다가 했는데.. 지금 시스템환경설정에서 다크모드를 해제해도 연전히 다크모드인데.. 방법이 없을까요? 원상태로 복구하고 싶어요. 알려주신대로 터미널 복구를 해도 안됩니다 ㅠㅠ

  22. Blog Icon
    JohnMayer

    저도.. 이거 찾고있는데.. 킹..

  23. Blog Icon
    JK

    저도 그랬었는데
    설정-'일반'에 가서 어두운 메뉴막대 사용에 체크 '해제' 해놓고(창은 그대로 두세요. 닫지 마시고!!)
    닌자모드 앱을 실행한 다음 한번 클릭해주니까 원래대로 돌아왔습니다.
    그 상태에서 그냥 닌자모드 앱 종료(control+아이콘클릭) 후 설정메뉴 닫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시길^^

  24. Blog Icon
    maroniet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했네용~ 힝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