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공지] 이제 블로그 푸시 알림을 카테고리별로 설정하거나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요즘 맥용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웹 사이트도 OS X의 푸시 알림 기능을 활용하는 사례가 점차 늘고 있습니다. 덕분에 하루에도 수~수십 개의 알림 메시지가 화면 오른쪽 구석에 나타났다 사라지곤 하는데요, 어떤 면에서 너무 많은 양의 정보가 정보로서의 가치를 떨어뜨리고 사용자의 집중력을 앗아가는 요소가 되고 있지 않나 생각하게 됩니다.

백투더맥도 새 글이 올라오면 OS X 푸시 알림을 이용해 소식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이번에 구독자가 원하는 카테고리의 글만 선별적으로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새로 마련했습니다. 

우선 알림을 완전히 구독해제하는 방법은 이전에 올린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이번에 새로 추가된 카테고리별 알림 설정은 백투더맥 푸시 설정 페이지 접속 후 각 카테고리 옆에 있는 스위치를 끄면 그 이후로 해당 카테고리에 대한 푸시 알림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추천팁만 받아보고 싶은 분은 추천팁 카테고리를 제외한 나머지 스위치를, 할인정보만 받아 보고 싶은 분은 할인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스위치를 끄시면 됩니다. 물론 예전처럼 모든 포스팅에 대한 알림 메시지를 받고 싶은 분은 설정을 그대로 유지하시면 됩니다. 푸시 설정 페이지는 블로그 사이드바에 있는 공지 난을 통해서도 상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분명히 해둘 것은 여태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 어떠한 경우에도 스팸성 메시지나 광고, 홍보성 푸시 알림을 보내지 않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언제나 믿고 볼 수 있는 백투더맥"이라는 소리를 듣고 싶습니다 :-)

아울러 이번 기능 역시 백투더맥 블로그에 푸시 알림 기능을 불어넣어 주신 문성욱님이 준비해 주셨습니다. 많은 노고와 어려움이 있었으리라 짐작되는데 이 자릴 빌려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최근에 백투더맥 푸시 알림을 등록한 기기 대수가 몇 만대를 돌파하면서 서버를 교체하셨다고 하는데, 혹시 이로 인해, 또는 이전부터 푸시 알림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던 분은 관련 포스트를 참고하여 사파리에서 백투더맥 푸시 알림을 일단 등록해제하고, 사이트에 다시 접속해 푸시 알림을 새로 등록해 보시기 바랍니다.



링크
Back to the Mac 푸시 설정 페이지

관련 글
OS X 사파리: 웹 사이트 푸시 알림을 끄는 방법
백투더맥 블로그가 이제 자체적으로 OS X 매버릭스의 푸시 알림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