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에버노트에 저장된 노트를 분석하여 아름다운 버블 차트로 보여주는 'Bubble Browser for Evernote'


Bubble Browser for Mac (9.99불 → 무료)

안 그래도 오늘 6.0 버전으로 새로 업데이트된 에버노트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었는데요, 에버노트와 같이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은 앱이 적시에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소식 전해드립니다. 에버노트에 저장된 노트를 아름답게 시각화 해서 보여주는 'Bubble Browser for Evernote'라는 앱입니다.

앱을 실행한 뒤 사용자의 에버노트 계정과 연동시키면 데이터를 분석해 왼쪽 컬럼에 태그 또는 날짜로 분류된 버블 차트를 띄워줍니다. 여기서 버블 하나를 골라주면 해당 버블에 포함된 노트의 미리보기를 가운데 컬럼에 나열하고, 또 여기서 미리보기 하나를 클릭하면 가장 오른쪽 컬럼을 통해 노트의 상세 내용을 보여줍니다.

즉, 큰 범주에서 작은 범주로, 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자연스럽게 작업 흐름이 이어집니다. 이런 장점은 제작사의 홍보 영상에서도 잘 나타나 있습니다.

특정 내용이 담긴 노트를 검색하는 것은 아무래도 에버노트가 더 빠르고 편리하겠지만, 무질서해 보이는 라이브러리를 한눈에 파악하고 각종 콘텐츠를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사용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신선하기도 하거니와 재미도 있습니다. 물론 평소에 태그 정리를 잘 해놓아야 앱의 진정한 장점을 활용할 수 있고, 노트 관리 개념이 아닌 탐색(Browsing) 개념으로 앱을 사용해야 한다는 한계는 있습니다.

디자인 100에서 주최하는 2014 미국 모바일 및 앱 디자인 어워드를 받은 것을 기념하기 위해 앱을 무료로 푼다고 하는데요, 맥과 아이패드 버전 모두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니 에버노트 사용자는 이번 기회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Bubble Browser for Evernote (Mac) $0.00

Bubble Browser for Evernote (iPad) $0.00



참조
Bubble Browser for Evernote 공식 홈페이지

관련 글
OS X 요세미티에 최적화된 에버노트 6.0 버전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