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간단한 팁] 포토 부스(Photo Booth)에서 찍은 사진으로 트위터 프로필 사진 교체하기

OS X 마운틴 라이언에 사용자의 트위터 계정을 등록하면 아이포토나 사파리, 알림 센터, 파인더 등 트위터 관련 기능들이 추가됩니다. 포토 부스(Photo Booth)도 예외가 아닌데요,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촬영한 후 트위터로 해당 사진을 트윗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트위터 '프로필' 사진도 포토부스에서 방금 막 찍은 따끈따끈한 새 사진으로 교체해 줄 수 있습니다.

방법도 아주 간단해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촬영한 후 오른쪽 하단의 '공유 버튼'을 누른 후 'Twitter 프로필 사진 변경' 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트위터에 접속하면 프로필 사진이 변경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참고: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환경설정 > Mail, 연락처, 캘린더 항목에서 사용자의 트위터 계정을 사전에 등록해 놓으셔야 합니다. 

공유 버튼에 이밖에도 다양한 기능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포토부스에서 찍은 사진을 이메일로 바로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용자의 아이폰이나 맥으로 메시지(iMessage)를 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 포토부스에서 찍은 사진을 OS X 사용자 계정 사진으로 바로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