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알림센터 위젯 포함한 아이튠즈 12.1 업데이트 배포

애플이 아이튠즈에 깜찍한 업데이트를 해놨습니다.

오늘 아이튠즈 12.1 버전이 나왔는데, 알림센터에 등록할 수 있는 위젯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듣고 있는 노래를 확인하고, 곡을 넘기거나 중지하는 등의 간단한 제어가 가능한 아이튠즈 제어 위젯입니다. 약간의 홍보성 기능도 가미되어 있는데요, 아이튠즈 라디오나 스토어 음악을 감상할 때는 가격과 구매 링크도 같이 표시됩니다.

반가운 업데이트이지만 앨범 자켓사진과 노래 가사도 선택적으로 볼 수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덕분에 맥 앱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여러 서드파티 위젯도 숨통아 트일 듯합니다. 

업데이트를 마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알림센터 아래 달린 신규 버튼을 클릭해 위젯을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 터치와의 동기화 성능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메인 프로그램은 이전 버전에서 전혀 달라진 부분이 없지만, 아이튠즈를 처음 실행했을 때 '아이튠즈 둘러보기' 라는 간단한 사용자 가이드가 화면에 나타나는 것이 눈에 띕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맥 앱스토어 및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고, 윈도용 아이튠즈도 동시에 배포 중입니다. 용량은 약 220MB입니다.



참조
Apple - iTunes 12.1

관련 글
OS X 알림센터에 추가할 수 있는 미니멀 디자인의 아이튠즈 컨트롤러
iOS의 제어 센터를 맥에서 구현하다 'Control Center for OS X'
OS X 요세미티: 알림 센터에 추가할 수 있는 10가지 유∙무료 위젯을 소개합니다
아이튠즈 12에서 감쪽같이 사라진 반복 재생 버튼... 어디에 숨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