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애플, 맥북에어 리프레시 준비 중... '11, 13인치 맥북에어 판매 계속한다'

2015. 2. 9. 17:33    작성자: ONE™

차세대 맥북에어와 관련해 지난 주말에 나온 '9to5mac' 기사가 흥미롭습니다.

9to5mac은 체코의 한 매체를 인용해, 애플이 맥북에어 제품군에 대한 리프레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처음에는 또 다른 '12인치 레티나 맥북에어' 소식이 아닌가 했는데, 그것과는 별개로 현행 11인치 및 13인치 맥북에어도 최신 부품으로 수혈을 받을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한마디로 레티나 맥북에어는 레티나 맥북에어대로 나오고, 또 기존 맥북에어 제품군도 일종의 마이너 업데이트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매체는 보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최근에 인텔이 선보인 '브로드웰-U' 프로세서를 달고 나오고, 스토리지와 메모리도 종전보다 더 큰 용량으로 확장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프로세서는 사양에 따라 i5 1.8GHz와 i7 2GHz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고, 그에 따라 내장 그래픽 역시 전 모델이 HD6000으로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출시일은 오는 2월 24일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레티나 맥북에어가 나온다는 루머가 흥한 가운데, 과연 기존 맥북에어 라인업 역시 업그레이드 대상이 될 것인가?

외신들은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로 보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에 '레티나 맥북프로'가 처음 나왔을 때도 애플이 기존 맥북프로 제품군을 곧바로 단종하지 않은 사례가 있고, 당장 지금만 해도 레티나 5K 아이맥과 일반 아이맥이 공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레티나 맥북에어도 레티나 5K 아이맥처럼 상당히 고가로 나오거나, 맥북프로처럼 기존 맥북에어를 대체할 수 없는 마케팅적인 이유 또는 하드웨어 상의 제약이 있다는 추측이 가능합니다. 또는 이 두 가지 이유가 복합적인 것일 수도 있습니다.

꽤 그럴 듯한 루머가 아닐까 싶은데, 2월 24일이면 얼마 남지도 않은 시점이니 금방 답을 알 수 있을 듯합니다. 한편, 애플은 작년 4월에 맥북에어의 프로세서를 '하스웰 리프레시'로 대체하는 등의 마이너 업데이트를 단행한 바 있습니다. 이는 오늘로부터 290일 전입니다.



참조
9to5mac - Refreshed MacBook Airs and unlikely iPad Pro photos

관련 글
• 애플, 2~3월에 신제품 발표행사 개최... "애플워치, 레티나 맥북에어 공식 발표할 듯"
• 12인치 맥북에어와 아이패드 프로를 나란히 놓으면 이런 분위기! '애플 신제품들의 전투'
• 차세대 12인치 맥북에어 부품사진 추가 유출... '메탈 재질의 애플로고'
• 12인치 신형 맥북에어 부품사진 유출!... 12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채택


    
  1. Blog Icon
    roxie

    맥북프로레티나를 준비중인데..이러면 참 ...선택하기 힘들어 질 것 같습니다.

  2. Blog Icon
    피아노맨

    와우~ 엄청난 성능향상이 기대 되는군요! ^^

  3. Blog Icon
    PRESS

    아..다시 한손에 들고다니던 맥북에어 뽐뿌가....

  4. Blog Icon
    말많은벙어리

    기존 맥북에어도 액정만 괜찮다면 다시 구매할 의사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해상도가 문제가 아니라... 계조가 엉망이에요... 그래픽 작업을 하기가 힘들정도로... 조금 과장해서 빨간색과 주황색을 연달아 놓으면 서로 같은 색으로 나옵니다... 심각하죠...

  5. Blog Icon
    눙치

    캘리브레이션 해서 쓰면 조금 낫지 않나요? 저는 그렇게 쓰고 있습니다만..^^

  6. Blog Icon
    Cheechyo

    그래도 요즘 나온 맥에어는 예전것보단 낫더군요. 제가 막눈이긴 하지만...

  7. Blog Icon
    gonagi

    브로드웰은 '틱' 단계라서 성능 향상은 거의 없다고 봐야죠. 전력 효율이 30% 좋아졌다고는 하더군요. 암튼 요세미티 때문에 새로 나오는 맥에 별 관심도 안 생깁니다.

  8. 레티나맥북프로는 언제 업그레이드 될까요.. 13인치 기다리고 있는데..

  9. Blog Icon
    Eric Axion

    사실 이쯤되면, 기존 13인치 맥북에어에 브로드웰 프로세서가 장착되고, 디스플레이만 조금 더 개선된다면, 가장 이상적인 맥북이 탄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존의 하스웰 맥북에어도 최장 사용시간이 12시간에 육박하는데다가, 타사 노트북의 추격으로 비교적 무겁고 디자인도 둔해지는 감이 있지만, 아직 어디 내놓아도 꿀리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10. 맥북프로 레티나 이미 질럿는데 ㅜㅜ

  11. 아 단종 후 12인치 단일로 나온다면 애플의 특성 상 현재 가격과 큰 차이 없이 나올 것이라 기대했는데 생각 보다 고가로 나올 수도 있을 까봐 걱정이네요

  12. Blog Icon
    흐음

    브로드웰의 전력소모가 줄은만큼 배터리 시간이 늘어나던가, 무게라도 많이 줄여줬으면 좋겠습니다.

    1.3이면 요즘 노트북쪽에서 보면 무거운 쪽이에요. 어댑터를 들고다니지 않아도 될 만큼 배터리가 오래가고 절대량이 많다고 하지만 그래도...


    그리고.. 애플 맥 제품군에 12인치 랩톱 라인업이 추가되는 것 자체는 좋긴 한데... 코어M은 좀 에러다 싶어요.

    코어 M은 아이들과 풀로드시 소모전력 차이가 너무 심하고, 발열도 만만치 않다는 루머가 곳곳에 들렸고..

    애플이 무슨 마법을 부릴까 기대는 되지만서도, 애매한 사이즈에 애매한 성능의 제품이 되지 않을까.. 벌써부터 우려가 됩니다.

  13. Blog Icon
    Copernicus

    만약 24일에 나온다면...
    월급날 즈음에 발매하는 건 노림수일지도요? ㅋㅋㅋ

  14. 부트캠프 지원 할까요?

  15. Blog Icon
    홍홍

    반대로 부트캐프를 지원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을까요?
    어차피 인테 CPU 사용하는 것이고, 성능도 이것보다 훨씬 구형에서도 지원했으니깐요. 갑자기 하드 용량을 32기가 달고 나타나지 않는 한 지원하는 것에는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