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 VLC 아이콘이 깔때기 모양 형광 원뿔인 이유

Q: 오픈소스 미디어 플레이어 'VLC'는 왜 아이콘 모양이 도로안전 콘(Traffic Cone) 인가요? 너무 뜬금 없습니다.

A: 어느 날, 개발팀 관계자 한 명이 술에 취한 상태로 돌아왔는데 머리에 도로안전 콘을 쓰고 있었습니다. 만취 상태였죠.

그 이후로 계속 도로안전 콘을 수집(?)해 왔는데, 이제 컬렉션이 꽤 인상적인 수준에 다달았습니다. 도로안전 콘에 대한 저희의 집착으로 말미암아 VLC 프로젝트도 원뿔형 도로안전 콘을 로고로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시 우리는 그저 멍청한 얼라였습니다. *We were little assholes

- [1] [2]

그... 그러하답니다. 그래서 VLC라는 이름도 실은 'Very Large Cone'의 약자라는 설이 있습니다. (원래는 Video Lan Client)

VLC 아이콘과 관련된 또 다른 흥미로운 사실은 1년에 한번 아이콘 모양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VLC 아이콘에 산타 모자가 씌워지는데, 시스템 날짜를 12월 24일로 돌리고 VLC를 실행해도 산타 모자를 쓴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참조
VideoLan Forum - why the cone?
• Reddit - VLC Media Player uses a traffic cone as it's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