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포스 터치 트랙패드 이렇게 사용하세요' 고객 지원문서 공개

포스 터치 트랙패드를 탑재한 레티나 맥북프로가 출시됨에 따라, 애플이 포스 터치 트랙패드 사용 방법을 담은 고객 지원문서를 개설했습니다.

애플은 지원문서에서 "트랙패드를 누른 상태에서 더 센 압력을 가하여 Force 클릭을 발동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서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와 함께 다양한 예제를 같이 소개하고 있는데, 며칠 전에 유튜브에 올라온 '포트 터치 트랙패드 주요 기능 15가지' 동영상보다 가짓수가 조금 더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에 첨부한 이미지나 PDF 파일을 'Force 클릭'으로 누르면 마크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앞서 동영상을 통해서는 소개되지 않은 내용입니다.

신형 레티나 맥북프로를 구매하셨거나 새 '맥북' 구매 예정인 분은 북마크 해두셨다가 나중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아직 우리말로 번역되지 않았지만, 조만간 한국어 버전도 올라올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 내용만 우리말로 옮겨봤습니다.

Force 클릭으로 할 수 있는 것들

∙ 찾아보기: 웹 페이지와 메일 메시지의 텍스트를 강하게 누르면 해당 텍스트에 대한 검색 결과가 팝 오버에 표시됩니다.
∙ 주소: 주소를 강하게 클릭하면 지도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 이벤트: 날짜와 이벤트를 강하게 클릭하여 캘린더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링크 미리보기: Safari나 Mail에서 링크를 강하게 클릭하면 연결된 웹 페이지가 인라인 미리보기로 표시됩니다.
∙ 추적 번호: Safari나 Mail에서 추적 번호를 강하게 누르면 물품의 배송 상황이 표시됩니다.
∙ 파일 아이콘: 파일의 아이콘을 강하게 클릭하면 해당 파일을 훑어볼 수 있습니다.
∙ 파일 이름: Finder 또는 데스크톱에서 파일 이름을 강하게 누르면 파일 이름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 Dock: Dock에서 응용 프로그램 아이콘을 강하게 누르면 앱 Exposé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 Mail: 이미지 또는 PDF 파일을 첨부한 메시지를 작정할 때 첨부 파일을 강하게 누르면 주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Message: 사이드바의 최근 대화 내역을 강하게 누르면 추가 정보와 첨부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화 내역 상단에 있는 친구 프로필 사진을 강하게 클릭하면 연락처 카드가 팝업 창에 표시됩니다.
∙ 미리알림: 알림을 강하게 클릭하면 정보 보기가 표시됩니다.
∙ 캘린더: 기존의 이벤트를 강하게 클릭하면 정보 보기가 표시됩니다. 회의 참석자를 강하게 클릭하면 참석자의 연락처 카드가 팝 오버에 표시됩니다.
∙ 지도: 지도 상의 위치를 강하게 클릭하면 해당 위치에 핀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iMovie: iMovie 프로젝트가 지도 또는 지구본을 포함한 애니메이션을 포함하는 경우, 타임라인의 지도를 강하게 누르면 스타일 메뉴가 열리며 네 가지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Force Touch 트랙패드의 다른 기능

∙ QuickTime 및 iMovie: 빨리감기 및 뒤로감기 버튼에 추가 압력을 가하여 빨리감기/뒤로감기 속도를 가속할 수 있습니다.
∙ iMovie: 비디오 클립을 최대 길이로 드래그하면 트랙패드가 반응하여 클립의 끝에 도달한 것을 알려줍니다. 제목을 추가할 때 제목이 클립의 시작 또는 끝 부분에 스냅될 때또 트랙패드가 반응합니다. 클립을 자를 때 뷰어에 표시되는 가이드라인도 미세한 피드백을 전달합니다.
∙ 지도: 확대/축소 배율 버튼을 누를 때 손가락 압력에 따라 지도가 확대/축소되는 속도를 가속할 수 있습니다.

...

“포스 터치 트랙패드가 클릭 되지 않는다면, 컴퓨터 전원이 꺼져 있는 것입니다.”

- Apple



참조
Apple - Using a Force Touch trackpad

관련 글
애플 포스 터치 트랙패드 사용 소감
신형 맥북의 '포스 터치' 트랙패드로 사용할 수 있는 OS X의 주요기능 15가지
신형 맥북의 신기술 '포스 터치'는 어떤 기능? 구조와 작동 방식 알아보기
애플, OS X 요세미티 10.10.3 세 번째 베타 버전 배포 시작... '포스 터치 API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