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맥용 마인드맵 프로그램 'Delineato Pro'

주말동안 잘 만든 마인드맵 프로그램 하나 공짜로 받아두세요. 블로그를 통해 여러 차례 소개해 드린 바 있는 'Delineato Pro'가 맥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Delineato는 무한히 넓은 캔버스 위에서 생각의 가지를 계속 더해가며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마인드맵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하나의 '시작점'에서 가지를 뻗어나가는 여느 마인드맵 프로그램과는 차이 나는 한 가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마디와 마디 사이에 상하 관계가 없기 때문에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마디를 자유롭게 연결해 나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 마디를 연결하는 선도 얼마든지 자유롭게 재배치하거나 지울 수 죠. 이런 특징 때문에 Delineato Pro를 개요 편집기나 차트플로우 프로그램으로 활용하는 분도 많이 계시죠.

그 밖에도 마인드맵 프로그램이 갖춰야할 기초적인 기능을 비롯해,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완벽하게 대응하며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테마와 라이트/다크 모드 등을 지원합니다. (갤러리를 방문하면 여러 테마로 작성한 마인드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Delineato에서 작성한 문서를 PDF, EPS, JPG 포맷이나 OPML 포맷 등으로 저장해 다른 프로그램과 연동해서 쓰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크리브너 제작사가 만든 'Scapple'과 항상 비교 선상에 놓이곤 하는데, 둘 다 나름의 개성과 장점이 있습니다. Delineato가 조작성이 떨어지지만, 사용 방법이 더 직관적이고 훨씬 우아하고 아름다운 외모를 갖고 있다는 것이 시용자들의 전반적인 평가이고 제 생각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아이패드 버전이 있다는 것도 Scapple과 차별화되는 부분이죠. (맥과 아이패드 버전 사이의 문서 공유는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를 통해 이뤄집니다.)

제값 다 주고 구매해도 아깝지 않은 앱인데 거저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늦지 않게 잘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Delineato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맥용 마인드맵 소프트웨어 Delineato Pro 1.2 업데이트
• Scrivener 개발사에서 만든 새로운 맥용 브레인스토밍 도구 'Scapple'
• 맥 OS 환경에서 어떻게 논문을 보다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