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WWDC 세션 자료를 맥에서 손쉽게 열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 'WWDC for OS X'

애플의 개발자 행사이자 개발자들의 축제인 'WWDC 2015'가 어느덧 한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OS X 요세미티의 뒤를 이를 'OS X 10.11'과 차세대 iOS 운영체제인 iOS 9 공개가 확실시 되고 있고, 브로드웰과 포스터치 트랙패드를 탑재한 15인치 맥북프로, 12.9 대화면 스크린과 스타일러스를 지원하는 가칭 '아이패드 프로', 애플판 스트리밍 음원서비스, 지난 3년 동안 업데이트가 없었던 애플TV 차기 모델이 등장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신제품 공개뿐만 아니라 한해동안 애플이 나아갈 방향을 짐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플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개발자라면 앞으로 공개될 기술도 궁금하겠지만, 지난 이벤트에선 어떤 기술이 발표되었고, 또 이를 실무 개발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복습하는 것도 중요한 일이 될 것 같은데요. 과거의 WWDC 자료를 맥에서 무척 손쉽게 열람할 수 응용 프로그램이 나와 소개해 드립니다.

애플이 직접 배포하고 있는 iOS 앱처럼 2011년부터 2014년 사이의 WWDC 세션 비디오와 슬라이드 자료를 한눈에 훑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OS X 메모 앱과 비슷한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고, 애플 개발자 사이트에 없는 검색 기능까지 달려 있어서 사용이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특정 세션에 동영상이나 슬라이드 자료가 첨부되어 있으면, 다른 앱을 띄우거나 자료를 내려받을 수 없이 한 큐에 열어볼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 자료는 지난해 개최된 WWDC 2014 자료인데요. WWDC 2015 행사 자료도 애플이 공개하자마자 열람할 수 있게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앱은 깃허브에서 언제든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WWDC app for OS X



참조
GItHub - WWDC app for OS X

관련 글
애플, 세계개발자회의 일정 발표... '6월 8일부터 12일까지
OS X 10.11의 내부 코드명은 '갈라(Gala)'
애플, iOS 9은 혁신보다 안정성과 최적화에 주력
2015년 애플이 선보일 제품은? 신제품 로드맵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