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WWDC 2015 키노트 전체 영상 팟캐스트

2015. 6. 9. 18:00    작성자: ONE™

오늘 새벽에 열린 WWDC 2015 키노트 전체 영상이 애플 팟캐스트 채널에 등록되었습니다.

화질과 용량에 따라 세 종류의 팟캐스트 채널 중의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애플 웹사이트에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보는 것보다 여러모로 편리해 추천할 만합니다. 러닝타임은 다른 이벤트보다 조금 더 긴 2시간 24분입니다. 애플 유튜브 채널의 경우 키노트 전체 영상은 아직 올라오지 않았지만, 애플뮤직과 watchOS, iOS 9 등 이번 키노트를 장식한 여러 주인공들의 홍보 영상이 올라와 있으니 시간을 아끼고 싶은 분은 이쪽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마 오늘 저녁이나 내일 새벽에는 유튜브에도 이벤트 전체 영상이 올라올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 일찍 주무신 분들은 늦게나마 키노트 영상을 통해 당시 분위기를 느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 이벤트에서 늘 개그 담당 운영체제를 시연하는 패더리기 부사장의 속사포 방언과 조크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Apple Keynotes - SD
Apple Keynotes - HD(720p)
Apple Keynotes - 1080p
• YouTube 



관련 글
• 애플 WWDC 2015 생중계 사이트 모음
• OS X 10.11 엘 캐피탄, 베타 테스트 및 정식 버전 출시 일정
• 차세대 맥 운영체제 'OS X 엘 캐피탄' 둘러보기 (1)

    
  1. Blog Icon
    레이칸트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2. Blog Icon
    우드스탁
  3. Blog Icon
    레이칸트

    ㅎㅎ 지송

  4. Blog Icon
    우드스탁

    그 사이에 2빠로,, 좋은소식의 자료에 감사드려요~ㅡㅜ

  5. Blog Icon
    POOH

    그럼 전 3빠 ㅎㅎㅎ

  6. Blog Icon
    마이클리앙

    자료 감사합니다.

  7. Blog Icon
    개발자코스프레

    나중에라도 좋으니 자막있는 영상이 나왔으면 ㅜㅜ

  8. 이번 WWDC 초반에 나온 무대 뒷배경 영상이라도...ㅋ

  9. Blog Icon
    흠..

    역시 가장 기대되는건 Metal 입니다. 윈도우의 Direct X 는 게이밍에만 적용되고 Open CL 처럼 CPU+GUP 가 협업하는데 도움을 주지 못하는데 반해 Metal 은 그게 가능해 게이밍 뿐만 아니라 그래픽 툴의 성능 향상도 기대된다는 거죠. Metal 이 Direct X 보다 최신기술이라는 것도 기대되는 부분.

  10. Blog Icon
    지나가던 개발자

    DirectX의 DirectCompute 가 말씀 하신 병렬 컴퓨팅 기술입니다. MS의 C++ AMP도 그렇고요... Metal이 DX에 비해 최신 기술은 더더욱 아닙니다. DirectX 12 역시 Low-level API를 제공합니다.

  11. Blog Icon
    ee

    이제 새로 나온 게 지금 버전이 12번 정도 바뀐 다렉을 이길 수가 없죠. 아직도 윈도우가 압도적이지만 개인적으론 그래도 맥 게이밍의 초석을 다질 수 있는 그래픽 API가 등장했다...라는 것에 더 의의를 두고 싶네요.

  12. Blog Icon
    하지만

    그렇다고 Metal이 DX에 비해 훨씬 뒤떨어지지도 않습니다.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맞춰가고는 있다고 봅니다

  13. Blog Icon
    EE

    별로 지적하지 않으시는 것 같은데, 이번 키노트는 잡스 사후에 대부분의 키노트가 부족했지만 이번 키노트만큼 재미없고 감흥도 없는 키노트는 없었습니다.

    시작하자마자 재미도 없고 반응도 없는(그 쌀쌀한 반응이라니)에 게임 시연에 다들 준비할 시간도 없이 순식간에 엘 캐피탄이 나오고 한박자 쉬어가는 부분도 없이 쉬지않고 속사포로 기능 설명이라니...

    죽은 잡스 계속 찾는 거 어리석은 짓이긴 하지만, 애플의 프레젠테이션 능력이 심각한 수준으로 떨어졌다는 것 만은 분명해 보입니다. 최근의 마이크로소프트나 구글의 키노트(와 비슷한 발표)에 비해 대체 뭐가 특별한지 모르겠어요.

  14. Blog Icon
    공감합니다

    강력하게 +1 입니다.

  15. Blog Icon
    개발자

    저도 이번에 보는데 좀 많이 답답했어요.
    2시간 넘게 보여줄게 많아서 저런지는 모르겠는데 너무 급하게 후루룩 지나가고, 심지어 처음 발표하는 사람들은 긴장했는지 뭔말인지도 못알아듣게 자기 할말만 하고 들어가는 느낌이고.
    내용은 모르겠지만 발표 자체는 정말 최악이었어요. 정말로요.
    각자 전문분야의 사람들이 나와서 발표하는건좋은데 너무 준비도 없이 발표하는 느낌이 들어서 솔직히 많이 별로였어요. 진심으로요.
    내년에는 이럴바엔 그냥 페더리기 혼자 나오는게 낫겠어요.
    근데 솔직히 페더리기도 이제 오바좀 그만했음 좋겠어요. 매년 오바가 많이 심해지는거 같아서 진심 별로에요. 재미도 없고.
    깔끔하게 충분히 발표할수있는걸 왜 굳이 공감도안가는 웃긴 사진들로 채워넣고 희화화시켜서 발표를 하려는지 도통 이해가 안가요. 미국문화가 원래 저런거가 하는 생각도 들구요.
    정말 발표는 최악이었음. 이번 wwdc.

  16. Blog Icon
    와룡서생

    세상에 없는 잡스 얘기를 자꾸 하는 것 같아 좀 그렇지만, 스티브잡스의 프리젠테이션을 정의하자면 논리정연하고 차분하고 절제가 있으면서 중간중간 유머를 섞고 간간히 보여주는 쇼맨쉽이었습니다.

    어제의 키노트는 잡스 사후 키노트 중 최악이라 불릴만 한데, 절제가 사라지고 억지 유머와 쇼맨쉽만 남은 것 같습니다.

    애플임원진 중에 가장 스티브와 비슷한 스타일의 키노트는 필쉴러 정도인듯 하네요. 여러모로 아쉬운 키노트였습니다.

    특히 와치OS 담당자의 프리젠테이션은 굉장히 따분해서 심히 걱정됩니다.

  17. Blog Icon
    이거리얼

    와치OS 프레젠테이션 부분 되게 공감되네요..

    작년 키노트 때에도 애플워치 발표될 때 와 쩐다! 이러고 있었는데

    그 안경쓴 사람 나오면서 구매욕구 팍팍 떨어짐;;

    연습시키는 거 없나요? 그런 중요한 자리에서.. 너무 재미가 없어요 ㅠㅠ

  18. Blog Icon
    RabbitHole

    감독이 바뀐 속편 영화에 이전 감독의 그 어떤 것을 기대하는게 별로 합리적인 생각이 아니듯, 애플의 키노트도 잡스 감독 시절의 뭔가를 기대하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리워할 순 있겠죠. 그 때 참 재밌었는데 하고 말이에요. 차라리 새 감독이 자기만의 방식으로 재미있게 잘 만들어주길 바라는게 낫습니다.

    그런 면에서 나름 이전의 잡스 시절과는 조금 다른 신선한 아이디어도 보이고 노력한 흔적은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중간중간의 어색하고 타이밍 맞지 않는 연기 등은 보고 있는 제 손발이 다 오그라들뻔 하긴 했지만요ㅋ 완벽을 추구하는 잡스에 비해 적당히 하는 팀쿡의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으론 그냥 잘하는 연출 감독 한명에게 모든걸 다 맡기고 팀쿡은 광고주처럼 들어갈 내용과 원하는 바만 전달해서 부족한 부분을 메꾸는 것은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키노트는 이미 CEO가 하고싶은 말 전하는 데가 아니라 연출의 영역으로 들어온거 같거든요.

    잡스의 키노트에 비교당하는 글들을 보니 생각이 떠올라 몇자 적어 보았습니다.

  19. Blog Icon
    풍뎅이

    항상 좋은 정보 드리는 원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