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X’ 무선랜 오류, 엘 카피탠에서 해결되나...

2015. 6. 15. 17:16    작성자: ONE™

얼마전 맥 운영체제 안에서 무선랜 관련 작업을 처리하는 프로세스에 큰 변화가 있었다는 소식 전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요세미티의 각종 무선랜 버그의 주범으로 지목되어 온 'discoveryd' 프로세스가 OS X 10.10.4 베타 버전에서 누락되었고, OS X 10.2 재규어부터 OS X 10.9 매버릭스까지 사용되던 'mDNSResponder' 프로세스가 그 역할을 대신 하게 됐다는 소식이었죠.

미 IT 매체 '9to5mac'의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 발표된 OS X 10.11 엘 카피탠과 iOS 9도 옛 방식인 'mDNSResponder'로 무선랜 관련 기능을 처리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discoveryd' 프로세스를 계속 뜯어 고쳐도 무선랜 문제가 완전히 가시지 않으니, 관 속에 들어갔던 'mDNSResponder'를 다시 끄집어낸 셈입니다.

* OS X 10.11 El Capitan에서 'discoveryd' 프로세서를 대체한 'mDNSResponder' 프로세스

아직 OS X 10.11 엘 카피탠이 베타 테스트 중이라 단정짓기는 무리지만, 요세미티와 비교해 무선랜 성능이 확실히 개선되었다는 의견이 베타 테스터 포럼에서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요세미티의 무선랜 버그 때문에 학을 뗀 분들에게는 무척 반가운 소식입니다. 매체는 다만, 애플이 지난해  mDNSResponder' 프로세스를 대신해 'discoveryd' 프로세스를 도입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며, 문제점을 보완한 후 나중에 나올 OS X 엘 카피텐 베타 버전이나 OS X 차기 버전에 다시 탑재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참조
9to5mac - iOS 9 follows OS X in dropping discoveryd for mDNSResponder to improve network stability

관련 글
‘OS X’ 무선랜 오류, 이번엔 해결되나... '시스템 파일 물갈이'
• OS X 요세미티: 와이파이 버그에 관한 근본적인 원인과 해결책
• 요세미티 10.10.2 업데이트 이후에도 와이파이 문제는 여전... 사용자 불만 잇따라


    
  1. 전 오히려 업데이트하고나서부터 맥북을 깨웠을 때 연결이 안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하하하

  2. Blog Icon
    1234

    베타4번에서 이미 저거 사라진거 다시 꺼내온거아닌가요 ?

  3. 10.11의 자세한 제원이 나오지는 않고 아직은 베타 버전이니 많은 분이 설치를 미루고 계셔서 폭넓은 정보가 없어서 아쉽지만 One님 덕택에 조금씩 갈증을 해소하기도 합니다.

    본문의 내용과 관련된 제 문제의 경우는 맥북과 아이폰으로 문자메시지 사용 그리고 전화 걸기와 받기의 기능이 아예 작동하지 않더군요. 해당 기능이 작동 하지 않는다고 OS X의 사용에 지대한 불편함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 때문에 엘 캐피탄과 iOS 9까지 설치해 보았던 맥북과 아이폰 모두 다시 OS X 10.10.4와 iOS8.3으로 다시 다 복원했습니다.

    이런 문제가 저에게만 국한된 문제인지는 모르나 Wi-Fi나 블루투스 관련 기능에 개선이 이루어졌다(질 예정이다..) 등의 해외 블로깅을 볼 때마다 최신 맥북으로 교체해야 하는가...라는 지름 욕구만 느낀답니다.

    One님,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4. Blog Icon
    풍뎅이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