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OS X 10.11 엘 캐피탠' 개발자 베타 2 공개

‘OS X 10.11 엘 캐피탄’의 두 번째 개발자 베타 버전이 나왔습니다. 

지난 8일 첫 베타 버전이 공개된 이후 보름만에 새 베타 버전이 나온 셈입니다. OS X 엘 캐피탄 자체가 요세미티의 뿌리부터 뒤 엎는 방식이 아니라 비교적 안정적으로 돌아간다는 의견이 많지만 그래도 여전히 사소한 버그가 많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베타버전이고, 베타 기간 테스터들과 버그를 같이 해결해 나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늘 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아래 애플이 공개한 현재 알려진 버그에 대한 내역을 첨부해 두었으니 테스터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OS X 10.11 개발자 베타 1 버전을 쓰고 계신 분은 맥 앱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 뿐만 아니라 문제가 생겼을 때 운영체제를 복구할 수 있는 리커버리 파티션 영역에 대한 업데이트도 같이 진행됩니다. 새 베타 버전의 빌드 번호는 '15A178w'에서 26단계 가파르게 상승한 '15A204h'이며 업데이트 용량은 약 2.25GB입니다. OS X 새 베타 버전과 함께 iOS 9 베타 2, OS X 서버 5.0 베타 2 버전도 개발자들에게 배포되고 있습니다.

새 OS X 베타 시드의 노트 및 알려진 문제점

설치 노트

∙ OS X El Capitan 개발자 베타 설치 후 보호된 시스템 영역에 접근하는 응용 프로그램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치와 관련해 알려진 문제점

∙ OS X Lion 및 이전 운영체제에서 OS X El Capitan 개발자 베타 2로 바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 Windows 운영체제에 대한 마이그레이션 지원을 아직 제공하지 않습니다.
∙ 운영체제 업데이트 시 일반 사용자 계정에서 "나중에 하기" 옵션을 선택하더라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Aperture의 알려진 문제점

∙ 사진 출력을 시도할 때 Aperture가 예기치 않게 충돌할 수 있습니다. 사진 앱에서 프린터 출력을 사용하십시오.
∙ 뷰어에서 RAW 이미지를 볼 때 이미지가 무채색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확대율을 100%로 조정하면 올바른 색상을 볼 수 있습니다.

디스크 유틸리티 노트

∙ 시스템 파일 권한을 자동으로 보호하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 업데이트됩니다. 디스크 권한 복구 기능을 더는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디스크 유틸리티의 알려진 문제점

∙ Developer Beta 2에서는 RAID 설정 지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iCloud 키체인의 알려진 문제점

∙ iCloud 보안 코드를 사용하더라도 iCloud 키체인이 활성화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다른 기기에서 승인하여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iPhoto의 알려진 문제점

∙ iPhoto에서 이메일 보내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편집 모드에서 나올 때 iPhoto가 예기치 않게 충돌할 수 있습니다.
∙ 장소 보기에서 위치 드롭다운 메뉴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새로 추가된 사진에 대해 얼굴 인식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뷰어에서 RAW 이미지를 볼 때 이미지가 무채색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확대율을 100%로 조정하면 올바른 색상을 볼 수 있습니다.

iTunes의 알려진 문제점

∙ iTunes를 통해 로컬 연락처 및 캘린더를 동기화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일부 iPod 모델을 연결하더라도 iTunes나 Finder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iOS 9 베타를 구동하는 기기가 OS X El Capitan 개발자 베타 2에서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Xcode 7 베타를 설치하여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Java 노트

∙ OS X El Capitan은 이제 이미 단종된 Java 6 런타임과 도구를 지원하는 Apple의 최종 OS X 릴리스입니다. 응용 프로그램이나 기능에 따라 Java 6에 의존하는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시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Oracle이 제공하는 새로운 버전의 Java를 설치하십시오.
자세한 정보: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overview/ 

Mail의 알려진 문제점

∙ 업그레이드 후 Mail 첫 실행 시간이 평소보다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 OS X El Capitan 개발자 베타 2에서 Time Machine을 통해 삭제한 메시지를 선택적으로 복구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 노트

∙ Diffie-Hellman 키 교환을 통한 TLS/SSL 연결을 시도할 때, OS X El Capitan은 1024 비트 그룹이나 더 큰 그룹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OS X El Capitan은 512비트 및 그 보다 작은 그룹을 제공하는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 이러한 연결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 Secure Web (HTTPS)
    ∙ Enterprise Wi-Fi (802.1X)
    ∙ Secure e-mail (IMAP, POP, SMTP)
    ∙ Printing servers (IPPS) 

네트워크와 관련해 알려진 문제점

∙ OS X El Capitan 개발자 베타 2를 설치하면 시스템 환경설정의 네트워크 공유 패널에 적용한 설정이 바뀌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진 노트

∙ 사진 보관함은 하위 호환이 불가능합니다.
∙ OS X El Capitan 개발자 베타에서 사진 보관함을 한번 열면, OS X Yosemite 및 이전 버전에서 다시 열어볼 수 없습니다.

사진의 알려진 문제점

∙ 얼굴 보기에서 사람 이름을 수정하면 사진 앱이 예기치 않게 종료될 수 있습니다.
∙ 편집한 사진을 iCloud 사진 보관함에 업로드 할 때 응용 프로그램 작동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프린트 출력과 관련해 알려진 문제점

∙ 문서를 프린트로 출력하거나 PDF로 저장할 때 Numbers.app이 충돌할 수 있습니다. PDF 보내기 기능을 사용해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새 프린터를 추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를 맥에 직접 연결하여 설치 프롬프트를 띄우거나 Bonjour를 통해 네트워크 프린터를 검색하십시오.

USB 연결과 관련해 알려진 문제점

∙ 시스템 잠자기 후 SD 카드 리더를 포함한 USB 저장 장비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USB 장비를 다시 연결하거나 시스템을 다시 시동하여 복구하십시오.
∙ 레거시 USB 1.0, 1.1 장비 및 일부 USB 2.0 장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WiFi와 관련해 알려진 문제점

∙ 시스템 잠자기 후 AirDrop 및 AirPlay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Wi-Fi를 껏다 다시 켜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 AirDrop 패널을 열어둔 상태에서 시스템이 잠자기 모드에서 돌아오면 Wi-Fi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기기를 재시동하여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언어와 관련해 알려진 문제점

∙ 선택한 시스템 언어의 일부 텍스트가 현지화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일부 텍스트가 잘려 있거나 레이아웃이 올바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Apple



관련 글
• OS X 10.11 엘 캐피탄, 베타 테스트 및 정식 버전 출시 일정
• OS X 10.11 엘 캐피탄 시스템 요구사항... 'OS X 요세미티와 동일'
• 차세대 맥 운영체제 'OS X 엘 캐피탄' 둘러보기 (1)
• OS X 10.11 엘 캐피탄을 보조 파티션에 설치하고 '멀티부팅'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