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구글 계정의 연락처 정보를 맥과 아이폰으로 동기화하는 방법

오늘부터 구글이 CardDAV 프로토콜을 지원해 구글 계정에 저장해 놓은 연락처를 아이폰이나 맥으로 편하게 동기화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ardDAV 방식은 IMAP이나 CALDAV처럼 서버의 연락처 정보를 단말기에서 실시간으로 내려받고, 또 반대로 업데이트 할 수 있게 해주는 연락처 동기화 표준 프로토콜입니다. 애플은 구글에 앞서 iCloud 서버의 연락처 정보를 비iOS 스마트폰에서 동기화 할 수 있도록 CardDAV 방식을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아래 구글에 저장해 놓은 지인들의 전화번호를 맥과 아이폰과 어떻게 동기화 하는지 적용 방법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구글 연락처 정보를 맥과 동기화 하는 방법 

1) 시스템 환경 설정 > Mail, 연락처, 캘린더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2) '다른 계정 추가...'를 선택해 주세요.

3) 계정 유형 선택에서 'CardDAV 계정 추가'를 선택합니다.

4) 사용자 이름과 암호 칸에 현재 사용하고 계신 구글 계정 주소와 구글 암호를, 서버 주소 칸에 google.com 을 입력해 줍니다.

5. 연락처(Contacts) 어플을 실행하면 창 좌측에 Google 항목이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연락처 정보를 아이폰과 동기화 하는 방법  

1) 설정 앱을 실행한 후 'Mail, 연락처, 캘린더'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2) 계정 추가... 메뉴를 선택해 주십시오.

3) '기타' 항목을 선택합니다.

4) 연락처 부분에서 'CardDAV 계정 추가' 항목을 선택합니다.

5) 서버 입력란에 google.com 을, 사용자 이름 입련란과 암호란에 구글 계정 정보를 입력해 주십시오.

6) 입력을 마치면 'Mail, 연락처, 캘린더' 메뉴에 Google 계정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아이폰의 연락처 항목에 Google 연락처 탭이 새로 생성되었습니다.



참조 링크
-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