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지도 앱에 대해 고객 여러분들께 드리는 메세지' 게시 (한글)

2012. 9. 29. 20:02    작성자: ONE™

사과가 사과를 했습니다. 

아이폰이 처음 출시된 이후로 5년 간 구글 지도 서비스를 아이폰 운영체제(iOS)에 포함해 왔지만 최근에 배포된 iOS 6부터는 애플 자체 기술을 사용한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 축적 부족과 미숙한 지도 처리 기술 등으로 인해 사용자들의 많은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이에 애플의 CEO 팀 쿡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이번 iOS 6의 지도 앱 관련 사과문을 게시하고 서비스 개선을 약속했습니다.

또한 팀 쿡은 서비스 개선에는 시간이 소모되는 만큼 사용자들은 타사의 지도 앱이나 구글 등이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를 대신 이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애플 CEO가 자사의 서비스에 대해 직접 사용자들에게 사과하는 것과, 애플이 애플이 아닌 타사의 서비스를 추천하는 것 모두 굉장히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아래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과문 전문입니다.

Apple 고객 여러분께,

Apple은 고객여러분께 최고의 경험을 선사해줄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 선보인 Apple의 새로운 지도 앱에는 이러한 저희의 노력이 충분하게 반영되지 못했습니다. 이로 인해 Apple의 고객 여러분을 실망시켜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Apple은 더욱 향상된 지도 앱을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Apple은 iOS 첫 버전에서부터 지도 앱을 선보였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희는 턴 바이 턴 방향 안내, 음성 통합, Flyover, 벡터 기반 지도와 같은 기능들이 포함된 훨씬 더 좋은 지도 앱을 고객 여러분께 제공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이를 위해 Apple은 처음부터 완전히 새로운 버전의 지도 앱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이미 1억대 이상의 iOS기기가 Apple의 새로운 지도 앱을 사용하고 있고, 하루 하루 새로운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불과 한 주 남짓한 기간 동안, iOS 사용자들은 새로운 지도 앱을 이용하여 벌써 5억여 개에 가까운 장소를 검색했습니다. 더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함으로써 더욱 향상된 지도 앱이 만들어 질 것이며, 고객 여러분들로부터의 모든 피드백에 대해 매우 감사드립니다.

Apple이 지도 앱을 개선하는 동안 App Store에서 다른 지도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거나, Google 지도와 같은 웹 기반 지도 서비스의 웹사이트에 가서 공유 버튼으로 간단하게 홈 화면에 아이콘을 생성한 후 웹앱 형태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Apple에서 하는 모든 일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고객 여러분이 Apple에게 기대하는 것임을 알고 있으며, 지도 앱 역시 세계 최고의 기준을 충족할 때까지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Tim Cook
Apple CEO



링크
- Apple Inc. (한국어)

    
  1. Blog Icon
    Elfron

    미숙한 서비스를 GM 버전 OS에서 정식으로 제공한다는 결정을 내린게 팀쿡이겠지만 이런 사과문을 올린 것에 대한 결정도 팀쿡이 했겠네요. 팀 다운 면모인가요? ㅎㅎ

  2. Blog Icon
    곰곰히

    확실하게 이번 맵은 실망 그자체입니다....
    우리나라는 뭐 미국 밖이라고 치지만...
    미국에서도 주요도시 빼면 상당히 어접한 수준이더군요...
    '유저가 만들어가는 맵이다' 라고 말해버린 지금 애플 맵을 쓰는 우리는 모두 김정호가 되어야하는 이 느낌...ㅠㅠ

  3. Blog Icon
    박종찬

    iOS 앱 스토어 메인 페이지에 지도 관련 모음이 생겼더군요.... 그래도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하며, 자사 서비스가 아니더라도 사용자의 편의를 보장하려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할 수 있다고 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