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프로를 타블렛으로 개조한 ModBook, 10월 3일부터 주문 예약 개시

2012. 10. 1. 00:53    작성자: ONE™

맥북프로를 타블렛 형태로 개조한 Modbook Pro가 10월 3일부터 Modbook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 접수를 받습니다.

512 단계의 압력을 감지할 수 있는 Wacom 디지타이저가 장착되어 있다는 점과 키보드가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제반 사항은 2012 맥북프로 13'와 거의 동일합니다. 사용자 옵션을 통해 인텔 2.5GHz i5 인텔 혹은 2.9GHz i7 듀얼코어 CPU를 선택할 수 있으며 메모리는 최대 16GB까지 장착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와 해상도 역시 맥북프로 13'와 동일한 13.3인치, 1280x800 입니다. 

저장 장치는 64GB부터 시작해 최대 480GB까지 장착할 수 있으며, USB 3.0 포트와 썬더볼트 포트, SDXC 카드 슬롯, 기가빗 이더넷 포트도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맥북프로와 마찬가지로 부트캠프 드라이버가 지원되기 때문에 윈도우 설치도 가능하며, 전원 어댑터도 애플 맥세이프(MagSafe)를 사용합니다. 

제품 사양이나 포트 지원 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실상 기존 맥북프로 13인치의 파트를 분해해 Modbook 제조사가 개발한 3D GripFeet™ 외장 케이스에 그대로 장착하는 방식입니다.

제품 크기 등을 비롯해 보다 자세한 제품 사양 및 가격 정보는 예약이 시작되는 10월 3일에 공개될 예정이며, 정식 판매는 11월 중순부터 이뤄질 예정입니다. 당연하겠지만 제품 A/S는 애플이 아닌 Modbook 공인 서비스 센터에서 1년간 제공된다고 합니다.


기사 참조
- Modbook inc /via Engadget

    
  1. 비싼 가격도 가격이지만, 꾸준히 개조를 해서 제품을 내놓는 걸 봐서는.. 그래도 어느정도는 팔리나 보네요..

  2. 언제나 가지고 싶은 아이템 순위 1위 입니다. ㅠㅠㅠ

  3. 예전에 HP 타블렛 노트북을 썼 었었는데 배터리 사용 시간도 너무 짧고 성능도 떨어져서 오래 사용하지 못하고 처분한 적이 있는데 이 모델은 그런 문제에서 자유로운데다 해킨토시 만든다고 머리 싸맬 필요없는 점이 아주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하나 지르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은데.. 단 AS 문제가 조금 걸리는군요.

  4. Blog Icon
    Jives

    정말 땡기는군요... 그런데 정확한 스펙이 없어서 아쉬운데.. 스펙만 확인 된다면 한번 지르고 싶네요..
    또 13인치 레티나가 나온다고 하는데.. 13인치 레티나를 이렇게 만들어주면 정말 최고 이겠네요..

    사이트에 가봐도 스펙이 없던데 아시는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5. Blog Icon
    버스커

    본문에 '제품 크기 등을 비롯해 보다 자세한 제품 사양 및 가격 정보는 예약이 시작되는 10월 3일에 공개될 예정이며' 라고 되어 있네요. 이틀만 더 기다리시면 될 듯

  6. 미국시간으로 10월 3일에 자세한 스펙이 공개된다고 하니 그때 다시 보충 정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