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무료] 구글 지메일용 새 매일 알림 프로그램 'Aura'


Aura (무료, 앱 내 결제)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Aura'는 OS X에 내장된 메일 앱이 아닌 웹 브라우저로 구글 지메일을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지메일 계정에 새로운 메일이 도착할 때마다 OS X 화면에 알림을 띄워줍니다. 알림을 클릭하면 웹 브라우저에 지메일 사이트가 열립니다. 본격적인 메일 클라이언트가 아니라, 딱 알림 기능만 갖춘 프로그램이죠. 메뉴 막대 아이콘과 알림 센터를 통해 새 메일의 개수와 간략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쓸 데 없는 메일로 알림이 너무 자주 울린다면 중요한 메일이 왔을 때만 알림을 띄우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은 맥 앱스토어를 통해 상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지메일 계정을 두 개 이상 등록하려면 앱 내 결제를 통해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복수의 계정을 등록할 수 있다는 것 외에는 무료와 프로 버전 간에 아무런 기능 차이가 없습니다.

구글 지메일의 몇몇 기능은 웹 브라우저로 사용할 때 비로소 빛을 발휘하기도 하는데(예: 보내기 취소, 소셜∙프로모션 메일 자동 분리), 이런 기능 때문에 메일 클라이언트보다 지메일 사이트를 선호하는 분들께 유용할 듯합니다. 시스템 자원을 많이 소모하지 않고 알림 기능도 안정적으로 잘 작동합니다.

다운로드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Aura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이메일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규칙'을 만들어 OS X 메일 앱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자!
• 시스템 속에 잠자고 있는 이메일 첨부 파일을 삭제해 용량 확보하기
• Herald, OS X 메일 앱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멋진 동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