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무료] 마크다운을 지원하는 맥용 텍스트 공유 서비스 'Loose Leaves'


Loose Leaves (무료)

장문의 텍스트를 인터넷상에서 매우 빠르게 공유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 'Loose Leaves'가 맥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선택한 텍스트를 인터넷에 업로드 하고 이를 다른 사람과 같이 볼 수 있도록 공유 링크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히 에버노트나 드롭박스에서 텍스트 공유 기능만 따왔다고 생각하면 될 듯한데, 글자 제한이 있는 트위터에 장문의 텍스트를 올리거나 상대방에게 노트를 전달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듯합니다. 회원가입 절차도 이메일 주소만으로 이루어져서 까다롭지 않습니다.

Loose Leaves로 텍스트를 공유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공유하고자 하는 텍스트를 선택한 뒤 마우스를 우클릭하고, 컨텍스트 메뉴에서 'New Leaf from Selection'이라는 서비스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또는 텍스트 선택 후 command + shift + C 키를 눌러도 동일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텍스트만 선택할 수 있다면 아무 응용 프로그램에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지만 이미지나 파일은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

텍스트 업로드가 완료되면 웹 브라우저가 저절로 열리면서 내용을 보여줍니다.

만약 텍스트를 마크다운 형식으로 작성했다면 자동으로 HTML로 변환이 되어 사용자 눈에 보여집니다. 마크다운을 다룰 줄 아는 분들에겐 매우 유용한 기능이죠. (마크다운 사용법은 링크에 자세히 정리돼 있습니다.) 이렇게 업로드 한 텍스트를 누군가와 공유하고 싶다면 브라우저 주소필드에서 URL만 가져다 딴 곳에 붙여넣으면 끝입니다. 만약 공유를 중단하고 싶거나 서버에서 삭제하고 싶다면 웹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휴지통을 클릭하면 됩니다. 업로드한 텍스트를 따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은 없지만 OS X 알림 센터를 통해 텍스트 업로드 내역을 간략하게나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코멘트 & 다운로드

한 가지 놀라운 사실은 고작 18살 밖에 되지 않은 어린 개발자가 만든 솔루션이라는 점입니다. 제가 18살일 때는 프로그래밍은 커녕 컴퓨터 사용 방법도 몰랐... 상황에 따라 무척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직 충분한 신뢰가 쌓이지 않은 솔루션인 만큼 민감한 정보보다는 그때그때 간단한 메모나 초안을 전달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게 좋아보입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Loose Leaves 공식 웹사이트
• 놀부의 마크다운 사용법

관련 글
• 에버노트,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무장한 맥용 '에버노트 6' 출시
• 개발자를 위한 맥용 노트 관리 앱 'Quiver'
• ONE™의 노트작성 레시피. 재료는...
• 익명 소스코드 공유 사이트 'Pastebin'과 연동되는 맥용 클라이언트 'Pastebin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