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매직 키보드' 도메인 취득... '멀티터치 지원할 듯'

애플이 새로 내놓을 키보드 이름이 '매직 키보드'라는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미 IT매체 '맥루머스'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3개의 도메인 주소를 취득했습니다. △ applemagickeyboard.com △ applemagickeyboard.net △ applemagickeyboards.com 이 바로 그것입니다. 세 주소 모두 '매직 키보드(Magic Keyboard)'라는 단어가 포함돼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체는 애플의 도메인 취득은 향후의 신제품 출시를 위한 포석이 될 때가 많았다며, 새 키보드 이름이 '매직 키보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는 해석을 내놨습니다. 아니고서야 세 도메인을 한꺼번에 취득할 이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 중인 키보드의 이름은 그냥 '애플 무선 키보드(Apple Wireless Keyboard)'입니다.

앞서도 미국 FCC(연방 통신위원회)가 공개한 문서를 통해 애플이 새 마우스와 키보드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습니다. 해당 문서를 통해 새 마우스 이름이 '매직 마우스 2'인 것으로 확인된 반면에, 당시 새 키보드의 구체적인 이름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맥루머스는 지금까지 '매직'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애플 입력기기는 모두 멀티터치를 지원했다며, 만약 새 키보드 이름이 '매직 키보드'라면 멀터터치를 지원하거나 키보드와 '매직 트랙패드'가 하나로 합쳐진 형태일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섯부른 판단일 수 있지만 주장 자체는 꽤나 그럴 듯하게 들립니다.

한편, FCC 공개 문서를 보면 새 키보드는 배터리가 들어가는 원통형 파트가 없어지면서 납작한 형태를 띠고 있고, 교체식 건전지 대신 충전식 내장 배터리가 사용됩니다. 또한 최근의 애플 트렌드에 맞게 최신 무선 규격인 '블루투스 4.2 LE'를 지원하며, 실버와 흰색 조합뿐 아니라 골드와 스페이스그레이 같은 다양한 색상이 함께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해당 문서는 현재 비공개 처리된 상태입니다.

아직 출시일에 관해선 알려진 바가 없지만, 외신들은 올 4분기 중 애플이 신형 아이맥과 입력기기 일체를 동시에 선보일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참조
MacRumors - Apple Registers Web Domains Related to 'Magic Keyboard'

관련 글
4K 디스플레이 탑재한 21.5인치 '아이맥' 생산 개시.. 올 4분기 출시
애플, 새로운 무선 키보드와 매직 마우스 출시 준비 中... 미국 FCC 인증 통과
미국 FCC, 애플 매직 마우스 2 이미지 교체... 2016년 2월까지 관련 문서도 비공개
애플 마우스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