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문제해결

iOS 9 메모 앱에서 작성한 노트를 OS X 요세미티에서 보는 유일한 방법?

iOS 9 업그레이드 후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작성한 메모가 맥과 동기화 되지 않아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이 보입니다.

iOS 9에 새로운 메모 앱이 탑재된 반면에, OS X은 아직 업데이트가 이뤄지지 않은 까닭입니다. 한국시각으로 오는 10월 1일에 출시될 OS X 엘 캐피탄을 설치해야만 비로소 iOS 9에서 작성한 노트를 맥에서 볼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사실 메모 앱 때문이라도 애플의 두 운영체제가 동시에 나오지 않을까 싶었는데, 따로 출시되면서 이러한 불편이 초래되고 있는 것입니다.

OS X 엘 캐피탠이 나올 2주 뒤에는 메모 동기화 문제가 수그러들 텐데요. 당장 불편하신 분은 한동안 아이클라우드 웹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할 듯합니다. iOS와 함께 아이클라우드 웹사이트도 업데이트되었는데요. iOS 9에서 작성한 메모를 OS X 요세미티에서 볼 수 있는 사실상 유일한 방법입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이트 방문후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 하고 'Notes' 아이콘을 클릭하면... ▼

iOS 9에서 작성한 메모를 불러옵니다. ▼

지난해에도 OS X 요세미티가 iOS 8 보다 반박자 늦게 나오는 바람에 핸드오프를 비롯한 연속성 기능을 쓸 수 없없는데 올해도 비슷한 문제가 되풀이 되는군요. 상대적으로 경미한 문제지만 애플이 두 운영체제의 출시 사이클을 조정하거나 구 운영체제 사용자를 위한 대책을 미리 준비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참조
Apple Support Comminites - How will OS X Yosemite Notes app work with new iOS 9 Notes app?

관련 글
애플, iOS 9 정식 버전 배포 시작... '업데이트 전 이것만은 반드시"
OS X 메모 앱에 문제가 생겼을 때 데이터를 초기화하고 iCloud를 통해 데이터를 복구하는 방법
OS X 10.11 엘 캐피탠(El Capitan) 새로 바뀐점 총정리
• OS X 엘 캐피탠 공개 베타 프로그램 참가자도 GM 후보 버전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