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OS X 메뉴 막대 관리 프로그램 'Bartender' 새 버전 출시... OS X 엘 캐피탄 완벽 대응

OS X 메뉴 막대 관리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Bartender'가 오늘 2.0 버전으로 전격 업데이트됐습니다.

새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차기 맥 운영체제인 'OS X 엘 캐피탄'을 완벽하게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OS X 엘 캐피탄에 도입된 시스템 보안 기능, 이른바 '루트리스'를 끄지 않고도 시스템 아이콘을 조절할 수 있게 됐고, 바텐더 보조 막대와 환경설정 창도 최신 OS X과 잘 어울리는 플랫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보조 막대를 띄우거나 가릴 때도 매끄러운 애니메이션 효과가 가미되어서 운영체제와 더욱 일체화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성능 및 배터리 지속시간 향상을 위해 내부 프로세스도 대폭 개선했다고 합니다.

키보드 지원도 대폭 개선되었는데요. 마우스나 트랙패드 같은 포인팅 디바이스를 쓰지 않고 오로지 키보드 만으로 메뉴 막대 아이콘에 접근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방향 키와 엔터 키만으로 원하는 아이콘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게 됐는데, 시스템 단축키를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다룰 때 무척 유용해 보입니다. 이밖에 이름을 직접 입력하여 특정 프로그램만 걸러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새 버전의 판매가격은 15달러입니다. 기존에 바텐더를 구매한 사용자는 50% 저렴한 가격인 7.50달러에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2015년 6월 1일 이후에 버전 1.*을 구매했다면 무료 업그레이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새 버전의 모든 기능을 한달 동안 사용해 볼 수 있는 평가판도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조
Bartender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OS X 엘 캐피탄에 대응하는 'Bartender' 업데이트
OS X의 메뉴 막대를 보다 깨끗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Bartender'
화면이 작아 메뉴 막대 아이콘을 사용할 수 없다면? 'AccessMenuBarApps'
• 2014년에도 함께할 맥 블로거의 필수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