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아이튠즈 12.3.1 버전 공개... 보안 강화∙테더링 문제 해결∙버그 수정

애플이 OS X 10.11.1과 iOS 9 업데이트에 이어 아이튠즈 신규 버전을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튠즈 12.3.1 버전은 새로운 기능 추가 없이 지난 9월 17일에 나온 아이튠즈 12.3 버전의 버그를 해결하기 위한 업데이트입니다.

변경사항 노트에는 '이 업데이트는 안정성 및 성능을 개선합니다.'라는 한 줄만 적혀 있는데요. 이 외에도 아이튠즈 스토어에 접속할 때 코어 텍스트의 취약점을 이용한 해커 공격을 차단하는 등 보안성이 대폭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역은 애플 보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달 맥 앱스토어를 통해 배포한 아이튠즈 12.3 버전에서 아이폰-맥 간에 USB 테더링 문제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번에 이에 대한 수정도 같이 이뤄졌습니다.

업데이트는 맥 앱스토어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동일한 버전의 윈도용 아이튠즈도 애플 웹사이트에서 배포되고 있습니다. 용량은 약 250MB입니다.

OS X 10.7 Lion에 대한 iTunes 지원 중단


* 이 업데이트는 OS X 버전 10.8.5 이상이 필요합니다.

여전히 OS X 10.7 라이언을 쓰고 계신 분 중에서 "나는 업데이트가 왜 안 보이지?"라고 머리를 긁적이는 분이 계실 것 같은데요. 앞서 전해드렸듯이 아이튠즈 12.3 버전을 시작으로 라이언과 그 이전에 나온 운영체제에 대한 지원이 중단됐습니다. 따라서 운영체제를 OS X 10.8 마운틴 라이언으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는 한 라이언에서 쓸 수 있는 아이튠즈 최종 버전은 v12.2.x입니다.



참조
Apple - iTunes 업데이트

관련 글
• 애플, iOS 9에 대응하는 아이튠즈 12.3 업데이트 실시
• 애플, 맥-아이폰 USB 테더링 문제 해결한 아이튠즈 수정버전 재배포
• 애플, 아이튠즈 매치와 애플 뮤직 버그 해결한 '아이튠즈 12.2.1' 업데이트 배포 시작
• 애플, OS X 10.7 라이언에 대한 아이튠즈 지원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