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jitouch 2.63 업데이트... OS X 엘 캐피탄 및 매직 트랙패드 2 정식 지원

'BetterTouchTool'과 더불어 멀티터치 확장 유틸리티의 양대산맥으로 꼽히는 'jitouch'.

한동안 업데이트가 부진해서 사용자들의 불평 불만도 많이 샀는데요. 드디어 OS X 엘 캐피탄에 대응하는 2.63 버전이 배포되기 시작했습니다. jitouch 2.x 라이선스를 구매한 사용자는 무료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jitouch 자체 업데이트 기능으로 새 버전이 감지되지 않는 문제가 더러 나타날 때가 있는데, 이때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새 버전을 직접 내려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실행 파일만 덮어씌우는 것이어서 기존에 설정한 제스처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릴리스 노트에 따르면,  jitouch 2.63 버전부터 애플이 최근에 출시한 '매직 트랙패드 2'를 정식으로 지원합니다. 또한 엘 캐피탄에서 발생하는 '창 이동-크기 조정(Move-Resize)' 버그를 수정했다고 합니다. 그밖에 눈에 띄는 변화는 거의 보이지 않는데요. BTT처럼 실험적인 기능 연구도 활발히 이뤄지면 좋을 텐데 이 부분은 늘 아쉽습니다. 그래도 지난 5년 간 무상 업데이트를 꼬박꼬박 해주는 게 어디야 싶습니다.

현재 OS X 엘 캐피탄에서 jiTouch를 쓰시는 분들은 잊지 마시고 이번 업데이트 꼭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jitouch 2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BetterTouchTool 1.23 업데이트
• 2014년에도 함께할 맥 블로거의 필수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