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iOS용 인기 PDF 뷰어 'PDF Expert 5', 맥용으로 출시... iOS 버전은 한시적으로 무료 배포

iOS 추천 앱에 이름을 자주 올리는 Readdle사의 'PDF Expert'가 오늘 맥용으로 출시됐습니다.

PDF Expert는 PDF 문서를 열람하고 활용할 수 있는 리더로써 많은 iOS 유저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앱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인 뷰어 기능 외에도, PDF 양식을 채우거나 서명도형메모주석 등을 첨부할 수 있어서 미리보기 앱이 내장되지 않은 iOS 운영체제에선 오래전부터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앱이기도 합니다.

새로 나온 맥 버전 역시 PDF 열람과 편집, 모바일 버전과의 연동 등 핵심 기능을 잘 담고 있습니다. 

미리보기 앱처럼 여러 PDF 문서를 병합하는 것도 가능하며, 넓은 화면의 이점을 잘 살려 복수의 PDF 문서를 탭으로 열어보는 기능이라든가 여러 문서를 축소판으로 표시하는 기능도 쓸모가 많아 보입니다. 맥에서 주석을 달거나 편집한 PDF 문서는 아이클라우드, 드롭박스, 또는 구글 드라이브 등을 통해 iOS 버전으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보다 PDF 문서에 더 특화되어 있으면서, Skim과 비교해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사용 방법이 쉽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스크롤이나 문서 확대/축소도 버터를 발라놓은 듯 아주 매끄럽게 이뤄집니다.

PDF Expert 맥 버전 관심 있는 분은 7일 동안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트라이얼 버전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니 구매 전에 한번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구매는 앱스토어를 통해 할 수 있고, 출시가는 19.99달러(부가세 제외)입니다. 업데이트: 차후 새로운 기능 추가와 함께 판매가가 59.99달러까지 오른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일찍 사두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한편, 평소에 9.99달러에 판매되는 iOS 버전은 맥 버전과 아이패드 프로 출시를 기념해 일주일 동안 무료로 배포된다고 하니 맥 버전 소식과는 별개로 꼭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어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는데 아이패드 프로에 최적화되었고, 아이클라우드 동기화와 핸드오프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유니버설 버전이라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PDF Expert 5 for Mac $19.99

PDF Expert 5 for iOS $0.00



참조
• Readdle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