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대리석으로 만든 한정판 맥북프로?

최신 IT 기기를 도색하여 재판매하는 사이트로 유명한 '컬러웨어(Colorware)'가 선보인 커스텀 페인트 맥북프로입니다.

고대 그리스인이 타임머신을 타고 현재로 날아와 맥북프로를 만든다면 이런 느낌일까요? 케이스가 대리석으로 제작된 것 같지만 실제로는 정교한 도색 작업과 마감 공정을 거친 결과물이라고 합니다. 실물을 봐야 확실히 알겠지만 일단 사진만 보면 진짜 대리석으로 만들었다고 해도 믿을 것 같습니다.

업체가 페인트 작업만 따로 해주는 건 아니고 이미 도색이 끝난 맥북프로를 구매하는 방식이라고 하는데요. 애플 케어는 물건너 가지만 그나마 업체가 판매 후 1년간 수리를 포함한 제품 보증을 해준다고 합니다.

가격은 미화로 무려 7,500달러(한화로 약 870만원)입니다.

베이스가 된 모델은 15인치 레티나 맥북프로 CTO 사양인데요.(2.8GHz 인텔 i7 프로세서, 1TB 플래시 드라이브, 16GB 메모리) 해당 모델의 가격이 390만원이니 도색 비용은 480만원이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전 세계 10대만 판매하는 한정판이라 희소성이 있는데다, 인건비와 마진 등을 고려하면 비쌀 수밖에 없겠지만... 맥북프로 기본 모델을 사는 것도 손을 덜덜 떠는 저 같은 사람에겐 그림의 떡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요즘 맥북에 스티커를 붙이거나 케이스를 씌워 남다른 개성을 연출한 경우를 볼 수 있는데, 이런 욕망과 재력이 만났을 때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궁금하다면 이 제품을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어디 가져가면 다른 맥 유저들의 호기심 어린 시선 고정은 확실해 보입니다.



참조
ColorWare - MacBook Pro Marble
Apple - MacBook Pro Retina 사양

관련 글
• 스티브 잡스 헌정을 위한 레티나 맥북프로 한정판 경매에 올라
• 세계에서 단 한 대뿐인 애플의 차세대 맥 프로, 뉴욕 소더비 경매에 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