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최근 새롭게 업데이트된 무비스트 1.2.1 버전이 실행 안 될 때 임시 해결책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무비스트 1.2.1 버전이 OS X 10.7 및 10.6 환경에서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심각한 오류가 발견돼 사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현재 무비스트 1.2.1 버전에 포함된 일부 프레임 워크의 오류로 인해 OS X 10.7 라이언 및 10.6 스노우 레퍼드 환경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다수의 사용자들로부터 보고되고 있고, 구 OS X 사용자들에게 업데이트를 만류하는 무비스트 개발자의 안내문이 맥 앱스토어의 무비스트 소개란에 기재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OS X 10.8 마운틴 라이언 환경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이미 업데이트를 진행해 무비스트를 제대로 실행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해당 문제를 임시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무비스트 공식 블로그에서 안내되고 있습니다.

먼저 이 문제는 10.8에서는 발생하지 않고 10.6 및 10.7에서만 발생합니다.

현재 정확한 원인을 확인 중인데요, 일단 임시 방편을 찾았으니 아래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첨부된 movist_framework.zip 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해제합니다.
UniversalDetector.framework 와 XADMaster.framework 폴더가 있을 거에요.
2. Finder에서 무비스트.app을 선택한 후 오른 클릭하고 "패키지 내용 보기"를 선택합니다.
3. Finder 윈도우가 열릴텐데요, Contents/Frameworks/ 에 있는 *.framework 폴더들을 다운받은 것으로 대치합니다.

이 방법을 적용한 후에는 실행되어야 합니다...

➥ 공지 전문 및 패치 다운로드 링크: 1.2.1 실행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

현재 맥 앱스토어의 평균 앱 심사기간이 한 달 가까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당분간 사용자들의 불편함이 초래될 전망입니다. 하지만 개발자의 발빠른 후속 조치로 맥 앱스토어에 새 버전이 배포될 때까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최악의 사태는 모면한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앱 심사가 조속히 진행되어 해당 문제가 해소된 버전을 한시바삐 만나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관련글
앱 심사 받는데 무려 27일? 맥용 프로그램 개발자들 애플에 뿔났다
애플의 맥 앱스토어 '샌드박싱' 정책이란?

관련 링크
- Cocoable Blog: 무비스트 1.2.1 릴리즈
- Cocoable Blog: 1.2.1 실행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